인사이트 리포트
출산/유아동 업종 인사이트 리포트
- 1741
출산/유아동 업종 인사이트 리포트
딸·아들 구별 말고 둘만 낳아 잘 기르자 (1970년대) 허전한 한자녀, 흐뭇한 두 자녀, 든든한 세 자녀 (2010년대) 시대별 표어에서 알 수 있듯이 출산과 육아는 전 세대에 걸쳐 사회와 가정의 가장 큰 관심거리인데요. 이번 다이티 인사이트리포트는 출산/유아동 업종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였습니다. 기저귀/ 분유/ 이유식/ 카시트 등 대부분 필수재이며, 저 관여 상품과 고 관여 상품이 나누어지는 육아 아이템의 탐색과 구매에 대한 트렌드를 다뤘으며 육아 기록 / 콘텐츠 / 알림장 등 육아와 관련된 앱 100여 개를 분석했습니다. 이번 인사이트 리포트를 통해 요즘 엄마, 아빠의 육아 트렌드를 확인해 보세요! 인사이트 내용 미리보기 최근 1년 출산/유아동 사이트별 월 유입 수 추이 • 유아 및 아동 전문 '의류 사이트'와 '교재/완구 사이트'는 4월에 유입수가 가장 많았으며 출산 및 육아 '종합 용품'을 판매하는 사이트는 8월, '카시트' 사이트는 5월에 유입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확인됨 • 월 유입 수 편차가 가장 큰 카시트 사이트는 외출이 많아지는 4월~7월의 유입수 비중이 약 43%로 크게 나타났음 연령대별 인기 조합 키워드 • 자녀 연령대별 인기 조합 키워드 1위는 '신생아 - 외출복', '유아 - 자전거', '아동 - 의류'로 확인됨 • 신생아는 '기저귀', '침대'와 같은 아이템뿐 아니라 '작명', '옷 세탁'과 같은 키워드가 순위에 올랐으며 유아는 활동과 관련된 아이템(자전거, 킥보드, 트램폴린), 아동은 '후원'이나 '학대', '심리' 키워드와도 많이 검색하였음 👀 다이티 추천! 가족과 세대 관련 콘텐츠와 데이터 🔹 2022년 트렌드 나노사회,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포인트는?
- #다이티
- #인사이트리포트
- #출산
- #육아
- #키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