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한화투자증권, '2022 MZ세대 투자인식 보고서' 발간 / 미래에셋증권, 구글클라우드와 빅데이터 페스티벌 개최

오픈애즈

2022.06.28 06:00
  • 54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미래에셋증권, 구글클라우드와 빅데이터 페스티벌 개최


📣 미래에셋증권이 구글클라우드와 공동으로 올해 빅데이터 페스티벌을 합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빅데이터 페스티벌은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 공모전으로 참여 학생들이 현업의 실제 분석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금융 데이터를 깊이 있게 고민할 기회를 제공해 왔다고 미래에셋증권은 설명했는데요. 이번 공모전은 직접 만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모델과 나만의 올뉴(All New) 포트폴리오 개발 두 가지 주제로 열린다. 1등 2천만원 등 6천만원의 상금과 인턴 경험, 입사 과정에서의 혜택 등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구글클라우드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MZ세대 관심사가 ESG와 투자라는 결론을 냈다"며 "관심 있는 주제를 마음껏 탐구할 수 있도록 분석 환경을 제공하고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지원해 학생들이 즐겁고 유익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화투자증권, '2022 MZ세대 투자인식 보고서' 발간   

 

📣 한화투자증권은 ‘2022 MZ세대 투자인식 보고서, MZ는 어떻게 생각할까?’를 발간했습니다.

회사의 공식 블로그 ‘라이프 포트폴리오’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번 보고서는 ‘ESG·임팩트 투자’ 편과 ‘파이낸셜 케어’ 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새로운 소비와 투자의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MZ세대들이 가진 생각을 이해하고 바른투자로 안내하기 위해 이번 보고서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이번 보고서는 한화투자증권이 ‘대학내일20대연구소’와 함께 전국 17개 시도에 거주하는 MZ세대(1981~2003년생) 5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분석했다고 하네요. 

 

 

 

카페24, 리워드마케팅 간편 관리 서비스 개시

   

📣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온라인 사업자의 리워드 마케팅을 간소화하는 '리워드 링크'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리워드 마케팅은 소비자에 일정 보상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참여도를 높이는 광고 형식인데요. 리워드 링크를 도입한 사업자는 행사 이름, 기간, 인원, 혜택, 방식(무작위, 선착순) 등 기본 정보만 입력하면 이벤트 참여 링크를 손쉽게 만들어 홍보할 수 있다고 카페24는 설명했습니다. 김재은 카페24 플랫폼사업본부 그룹장은 "리워드 마케팅은 원하는 소비자 반응을 유도하고자 하는 사업자와 혜택을 원하는 소비자 모두에게 '윈윈'인 효율적인 광고 형식"이라면서 "온라인 사업자가 매출을 늘릴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연결해 플랫폼을 꾸준히 고도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오늘아침
  • #빅데이터
  • #MZ세대
  • #카페24
  • #리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