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톡, '2022 패션 이커머스 벤치마크 리포트' 발간
📣 온라인 비즈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채널코퍼레이션은 '2022 패션 이커머스 벤치마크 리포트'를 발행했습니다.
채널톡은 패션업계의 48개 대표 쇼핑몰의 성장 전략과 수익 및 비용 관리, 운영 효율화 비법 등을 분석했다고 하는데요. 최시원 채널코퍼레이션 공동대표는 "지난 5년간 채널톡과 협업한 여러 이커머스 업계 경영진은 마케팅 지표 및 운영 노하우를 서로 벤치마크 하면 각 기업은 물론, 업계 전체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의견을 줬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업계를 대상으로 벤치마크 리포트를 발간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리포트 전문은 채널톡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강릉시, 올 여름 MZ세대 겨냥한 온라인 마케팅 본격화
📣 강릉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MZ세대 여행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국내 최대 여행 커뮤니티‘여행에 미치다’(여미)와 손잡고 강릉관광 홍보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고 합니다.
강원도 관광재단의 KT 통신 데이터를 통한 관광 동향 분석에 따르면 지난 5월 강원도에서 강릉을 찾은 방문객이 300만 명 이상으로 가장 많았으며, 이에 강릉시는 7월부터 11월까지 본격적으로 SNS 중심의 트렌드 마케팅에 초점을 둔 지속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이번 온라인 마케팅은‘내가 칠한 강릉’‘내가 chill한 강릉’‘내가 7한 강릉’이라는 세 가지 키 메시지를 중심으로 강릉의 아름다운 색과 청량한 매력을 강조하여 바다·커피·음식·산·별·로컬·공간이라는 7개의 콘텐츠로 제작될 계획이며, 여미와 유명 유튜버 4인, 인스타 그래머 30인, 네이버 블로거 15인의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송출을 통해 MZ 세대에게 머물고 싶은 강릉의 매력을 선보이고 강릉 브랜드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위픽코퍼레이션, 병원마케팅 플랫폼 ‘위픽뷰티’ 론칭
📣 위픽코퍼레이션(대표 김태환)은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 준비해 온 병원마케팅 플랫폼 ‘위픽뷰티’를 선보입니다.
위픽뷰티는 고객들과 위픽이 엄선한 병원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입니다. 위픽뷰티는 이를 반영하여 단순 병원 이벤트를 소개하고 고객을 관리하는 플랫폼이 아닌, 전담 마케터가 병·의원이 가지고 있는 마케팅 문제를 해결해주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하는데요. 고객들이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돕고 병·의원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의사들의 철학이나 태도를 엿볼 수 있으며, 고객과 병원이 더욱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인사이트 더하기
인사이터 위픽코퍼레이션의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