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마케팅 나선 삼성전자
📣 삼성전자가 인기 애니메이션 '미니언즈2'와 손잡고 로봇청소기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AI 미니언즈' 특별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이 특별 패키지를 '미니언즈2: 더 라이즈 오브 그루'의 개봉일인 오는 20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제품은 비스포크 제트 봇AI 미스틱 화이트 색상 모델에 영화의 인기 캐릭터인 '밥'과 '스튜어트'가 각인된 상단 커버로 구성되는데요. 소비자들은 2가지 캐릭터 중에 하나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영화 속에서 다양한 모험을 펼쳐 나가는 미니언즈가 제트 봇 AI에 접목돼 친구 같은 친근한 이미지로 집안 곳곳을 탐험하며 청소해준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하는데요. 제품을 소개하는 티징 영상은 지난 12일 삼성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수 약 400만뷰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채팅 도중 쇼핑도 가능
📣 인스타그램이 채팅에서 바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입니다.
메타는 자사 뉴스룸을 통해 인스타그램에서 채팅 중 바로 쇼핑을 할 수도 있게 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우선 이용자는 일정 자격을 갖춘 중소 브랜드 인스타그램 계정에 제품을 메시지를 보낸 뒤, 커스터마이징 여부 등을 상담한 이후 바로 주문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이용자는 채팅 창에서 주문 현황을 추적하고 제품에 대한 후속 질문도 할 수 있으며, 메타페이(Meta Pay)를 통해 결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GS리테일, '유료멤버십' 론칭
📣 GS리테일이 온라인 플랫폼 통합 유료 멤버십 '프라임 멤버십'을 출시했습니다.
쿠팡 '로켓와우', 네이버 '네이버플러스', 신세계·지마켓글로벌 '스마일클럽' 등이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이커머스 유료 멤버십 시장에 GS리테일까지 뛰어들면서 경쟁이 더욱 치열해 졌는데요. GS리테일은 온라인 플랫폼 통합 유료 멤버십 '프라임 멤버십'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프라임 멤버십은 GS리테일의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과 유기농 전문 온라인몰 달리살다의 유료 멤버십을 통합한 서비스인데요. GS리테일은 신선식품 온라인 장보기 혜택을 강화하고 충성 고객 육성을 위한 전략으로 프라임 멤버십을 론칭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