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2022상]인사이터어워즈 수상자인터뷰_기묘한

오픈애즈

2022.07.26 08:00
  • 256
  • 0
  • 0
  • 0

2022 상반기 오픈애즈 인사이터 수상자 소개  

기묘한

- 



MOST LOVED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사이터

 

이번 2022 상반기 인사이터 어워즈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 MOST LOVED로 수상한 인사이터를 만나보세요!

 


"위대한 일은 갑작스러운 충동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느리지만 작은 일들이 여러번 연속적으로 이어질 때 마침내 이루어집니다"

 - 빈센트 반 고흐

 

규칙적으로 꾸준히 한다는 것은 며칠동안이야 쉽지만

그 이후로는 계속 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매일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인사이터의 모든 경험과 생각들을 꾸준히 소비하고 공유함으로써

조금씩 성장해 나가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해나가길 바랍니다.




 

어워즈 수상하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우선 제 콘텐츠를 꾸준히 봐주시는 구독자 분들이 계시다는 것도 신기한데, 이렇게 어워즈 수상까지 하게 되다니 정말 감사한 것 같습니다. 틈을 내서 글을 쓰는 이유가, 조금 더 고민할 거리를 나누고, 그러한 생각을 나누며 조금이나마 인사이트를 드리기 위함인데, 이러한 부분을 인정 받은 것 같아 뿌듯하고요. 앞으로도 더 꾸준히 활동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게 된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구독자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픈애즈에서 인사이터로 활동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단순한 정보 전달, 혹은 사실의 요약이 아니라, 나름의 해석을 담고 거기서 무언가 읽는 분들이 더 고민하고 얻어갈 지점이 있는 콘텐츠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만의 색깔이 담겨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여 제가 속한 생태계가 조금 더 건강해졌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글을 쓰고 있습니다. 

 


오픈애즈 및 어워즈에서 바라는 점 또는 구독자 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콘텐츠를 보시고, 의견이나 소감 등을 보다 더 적극적으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늘 구독자 분들의 피드백이나 다른 관점의 의견은 제가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어서요. 더욱 발전하는 인사이터가 되고 싶고, 구독자 분들과도 더 활발히 소통하고 싶습니다. 






 

시몬스가 침대 없는 광고와 매장을 자꾸 만드는 이유는 

이렇게 시몬스가 침대가 없는 광고와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는 건, 이제는 기능보다는 느낌을 강조하는 것이 브랜딩에 더 도움이 되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과거 시몬스는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이라는 기능적인 메시지를 소구 하는데 집중했습니다. 하지만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선 브랜딩의 문법이 바뀌어야 한다는 점을 캐치한 겁니다. 이후 시몬스는 TV광고를 비롯한 여러 캠페인을 통해 힙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데 모든 에너지를 집중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꼼수까지 써가며 멤버십을 미는 이유 

이와 같이 누적 가입자 수 800만 명을 강조하는 건, 네이버가 네이버플러스 홍보를 위해 꼼수를 썼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일종의 실적 부풀리기인 거죠. 그렇다면 이렇게 무리수를 쓰면서까지, 네이버가 유료 멤버십 홍보에 진심인 이유는 대체 무엇일까요?

 


 

5가지 키워드로 살펴본 네이버의 2022년 사업 방향성 

이렇듯 실적과 반비례하는 저평가를 받게 된 데는 수익성이 낮아지고 있다는 우려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잘하고도 욕먹은 네이버는 아마 올해는 다르리라 절치부심하고 있지 않을까요? 실제 네이버가 자체적으로 내린 진단과 처방을 이번 2021년 4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 질의응답을 통해 엿볼 수 있는데요. 과연 네이버의 올해 계획은 무엇일지, 5가지 키워드로 정리해서 전달드려 보겠습니다. 

 

 


  • #인사이터
  • #오픈애즈 인사이터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