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터

[2022상]인사이터어워즈 수상자인터뷰_인싸이트생각노트, 인싸노트

오픈애즈

2022.07.26 08:00
  • 150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2022 상반기 오픈애즈 인사이터 수상자 소개  

인싸이트생각노트, 인싸노트

- 



MOST LOVED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사이터

 

이번 2022 상반기 인사이터 어워즈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 MOST LOVED로 수상한 인사이터를 만나보세요!

 


"위대한 일은 갑작스러운 충동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느리지만 작은 일들이 여러번 연속적으로 이어질 때 마침내 이루어집니다"

 - 빈센트 반 고흐

 

규칙적으로 꾸준히 한다는 것은 며칠동안이야 쉽지만

그 이후로는 계속 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매일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인사이터의 모든 경험과 생각들을 꾸준히 소비하고 공유함으로써

조금씩 성장해 나가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해나가길 바랍니다.





 

어워즈 수상하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어? 정말 이 숫자가 많나?" 2022 상반기 오픈애즈 인사이터 어워즈 후보에 선정됐다는 메일을 확인 후, 며칠이 지난 뒤, 오픈애즈 홈페이지를 봤을 때 첫 마디였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께서 인싸이트 생각노트 (a.k.a 인싸노트)에 투표를 해주셨기 때문이죠. 다시 한 번 이 자리를 통해 인싸노트를 선택해주신 분들게 감사 인사 드립니다. 또한 2022 오픈애즈 인사이터 어워즈 수상자로 선정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주신 오픈애즈 측에도 감사를 드려요. 이번 일을 계기로 부족하지만 제 글이 많은 분께 도움이 되고 공감이 된 거 같다는 생각이 들며 다시 한 번 힘을 내게 됩니다. 또한 저도 정말 좋은 글들을 오픈애즈를 확인하며 영감과 귀중한 정보를 얻곤 합니다. 앞으로도 건강한 자극을 주고 받으며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인싸노트를 응원해주시고 선택해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여러분들 덕분입니다! 

 

 

오픈애즈에서 인사이터로 활동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크게 3가지로 생각해요. (음..뭔가 오픈애즈 올리는 문장 같네요) 첫 번째는 꾸준함, 두 번째는 호기심, 마지막은 독자입니다. 하나씩 짧게 정리해볼게요. 첫 번째 꾸준함입니다. 2021년 2월부터 현재까지 1주에 1회 글을 올리고 있는데요. (중간에 몇 번 놓친 적도 있지만요) 어느덧 48개의 콘텐츠가 쌓였습니다. 꾸준함은 곧 자신만의 레퍼런스를 만들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레퍼런스가 많을수록 이야기거리가 많아지는 거고 이야기거리가 많아져야 사람들에게 보여줄 콘텐츠가 생긴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1주에 1회 글을 쓰는 걸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호기심입니다. 1주에 1회 글 쓰는 게 누군가에게는 쉬울 수 있습니다. 근데 제게는 결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새로운 글감을 발견하고 정리해야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전 호기심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여기 저기 관심사를 두는 거죠. 그게 신문기사가 될 수 있고, 유튜브 영상이 될 수 있고 아니면 사람이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제 콘텐츠 중 "디올을 왜 이화여대에서 패션쇼를 열었을까?"가 있습니다. 밥을 먹다 이화여대 졸업을 한 분에게 문득 궁금해서 질문을 던졌죠. "이번 패션쇼 연 거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 질문을 시작으로 관련 기사를 찾고, 디올 패션 디렉터의 인터뷰 기사 등을 보면서 글을 정리하게 됐습니다. 만사에 호기심을 갖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마지막 독자입니다.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결국 제 콘텐츠를 최종 읽게 되는 건 독자분들이죠. 그분들이 읽고 싶은 글, 보고 싶은 콘텐츠를 만드는 게 중요합니다. 글을 최종 발행하기 전 괜히 어려운 말을 쓰지 않았나? 지나치게 길지 않나? (지금도.. 길지 않나? 생각해요) 제목은 주제와 맞으면서 매력적인가? 등을 확인합니다. 왜냐면 그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여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오픈애즈 및 어워즈에서 바라는 점 또는 구독자 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야구선수 출신이 글쓰기를 애정합니다. 즐겁게 직장 생활을 하지만 북클럽 호스트, 글쓰기 커뮤니티 운영, 콘텐츠 기획자 등 '딴짓' 하는 게 많은 어느 중간 매니저의 인사이트 노트." 인싸노트의 소개글 입니다. 오픈애즈 인사이터로 선정된 후 소개글을 정리해달라는 담당자님의 요청에 많은 고민을 하며 정리한 소개글입니다. 글쓰기를 애정하고 중간, 중간 딴짓을 하는 사람입니다. 즉 개인의 경험과 생각을 정리해서 전달하는 콘텐츠가 대다수입니다. 제 개인의 경험과 생각을 정리한 콘텐츠에 공감해주시고 읽어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인싸노트를 비롯한 많은 오픈애즈 인사이터 분들께도 응원을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네고왕에서 발견한 인간관계를 "잘 맺는" 사람의 특징 

인간관계 잘 맺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김딴짓의 글 요약

1. 쉬운 사람이 되세요. 다가오기 쉬운 사람이 된다면 좋은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2. 상대를 유심히 관찰하면서 대답하기 쉬운 질문에서 어려운 질문으로 발전하며 대화를 해주세요.

3. 상대와 상대의 기준을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상대의 마음을 읽는 대인 민감성을 키우세요.


 


 

디올은 왜 이화여대에서 패션쇼를 열었을까?

디올이 이화여대에서 패션쇼를 연 이유가 궁금하다면 김딴짓의 글 요약

1. 코로나 이후 MZ 세대의 명품 구매력은 눈에 띄게 강해졌습니다.

2.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파악하고 이들이 원하는 일을 해결하는 게 브랜드 경험입니다.

3. 한국 문화의 영향력은 정말 강합니다. 그들에게 좋은 공간을 주는 건 매우 중요하죠.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 영감을 발견하는 방법 

영감을 발견하는 힘을 기르고 싶다면, 김딴짓의 글 요약

1. 내가 관심을 두고 있는 분야, 사람 등을 찾아보고 그 이유를 상세히 정리해 보세요

2. 기억을 이기는 건 기록입니다. 꼭 써야만 기록은 아닙니다. 다양한 기록의 방법이 있습니다.

3. 답을 정해두지 않은 대화를 애정하고 대화 속에서 자유로운 생각의 흐름을 느끼세요.

 

 


  • #인사이터
  • #오픈애즈 인사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