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트렌드

2022년 7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2022.07.27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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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로스의 펭귄 사원 마인이의 마케팅 인사이트

이 아티클은 마인이의 블로그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요! (→ 마인이의 마케팅로그 보러가기)



| 미디어 트렌드
‘프로그래매틱 DOOH(옥외광고)’, 옥외광고에서도 타겟팅 가능
 
강남 한복판 빌딩 위나 고속도로 옆 저~기 멀리 보이는 옥외광고판 본 적 있으시죠? 최근 옥외광고판에서도 타겟팅이 가능한 상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어떻게 가능하냐고요? 옥외광고판이 디지털 스크린이 되었거든요! 이로 인해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하여 광고의 기획부터 측정까지 ‘옥외광고의 자동화’가 가능해졌습니다. 불특정다수가 지나가면서 보는 터라 효과를 측정하기 어려웠던 오프라인 브랜딩 광고의 효율을 측정할 수 있게 되었죠. ‘하이브스택’은 잠재 고객들 대상으로 옥외광고를 노출하고 인터랙티브한 소재를 실시간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광고에 도입했다고 해요. 

야외 활동 늘자, 야외 광고도 덩달아 증가… 팬데믹 이후 다양한 형태를 보이는 오프라인 광고

 
엔데믹 이후 야외 활동이 늘었다는 기사를 자주 접하게 됩니다. 덩달아 야외 광고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팬데믹 시기와는 다른 다양한 형태를 보이는 오프라인 광고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많은 광고주들이 Only 디지털보다는 오프라인을 적절히 믹스한 광고 집행에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 공공 자전거에 부착하는 스티커형 광고부터,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한 옥외 광고 상품들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움직이는 택시의 갓등, 뒷좌석에 디스플레이를 달아 광고하는 등 오프라인 광고가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고 있어요

|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네이버 지도, 목적지 검색하면 기차 예매까지 한 번에… 경로 탐색과 이동의 편리함 높였다
네이버파이낸셜, ‘내 보험’에 대한 모든 정보 알려주는 ‘보험통합조치’ 서비스 오픈
“‘네이버쇼핑’ 인공지능 MD, 내 스토어에도 채용한다” 네이버 AI 상품 전시 솔루션 SME에게 제공
네이버 스페셜DA 프리미엄형 변경사항 안내(이미지)
 

카카오
카카오톡 선물하기, ‘프레드’ 국내 첫 온라인 입점
카카오프렌즈, 첫 인터랙티브 콘텐츠 ‘집사는 왜 월요일이 싫을까’ 공개
메종 마르지엘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상륙
카카오 디스플레이/ 동영상 광고 유형 > 모바일 다음 노출 레이아웃 개선
 
 
| 이 달에 주목할 미디어
[ 티맵 ]
-한줄 요약: 1,920만 명 가입자 보유한 NO.1 모빌리티 모바일 내비게이션 어플
-강점: 경쟁사 대비 사용자 압도적 1위. 일 평균 2,200만의 목적지 설정
-주 사용자: 3050, SKT 통계 Data, TMAP 통계 Data 및 모네타이제이션 클라우드 서비스 통한 타겟팅 가능
-어떤 상품?: 첫 화면 및 검색 화면에 노출되는 배너광고, 음성광고, 팝업 광고 등

[ LG페이 ]
-한줄 요약: LG스마트폰 디폴트 간편 결제 서비스, 생활밀접 데일리 어플
-강점: 앱 실행 횟수와 1인당 결제 금액 매달 상승. 구매력 높은 유저가 사용
-주 사용자: 3050 남성
-어떤 상품?: DA 패키지 및 PUSH 상품 판매. 최상단 광고 배너



 

해당 포스트는 인크로스 2022년 7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

[미디어 이슈 리포트] 2022년 7월의 미디어 이슈

#미디어 이슈 #네이버 #카카오 #오프라인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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