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분기 회사 창립 이래 최초로 가입자 규모 감소를 경험하면서 지속 성장 가능성을 의심받고 있는 넷플릭스(Netflix)와, 숏폼 시장을 개척하면서 근래에 가장 빠르게 성장해 온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이 조만간 직접적인 경쟁을 할 수도 있어 보인다. 가깝다면 가깝고, 멀다면 멀어 보이는 이 두 회사가 비슷한 시기에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게임”을 지목했기 때문이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DMC미디어의 생각
게임 산업에 눈 돌린 넷플릭스(Netflix)와 틱톡(TikTok), 안정적인 신규 먹거리 창출에 성공할까
2022년 1분기 회사 창립 이래 최초로 가입자 규모 감소를 경험하면서 지속 성장 가능성을 의심받고 있는 넷플릭스(Netflix)와, 숏폼 시장을 개척하면서 근래에 가장 빠르게 성장해 온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이 조만간 직접적인 경쟁을 할 수도 있어 보인다. 가깝다면 가깝고, 멀다면 멀어 보이는 이 두 회사가 비슷한 시기에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게임”을 지목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