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트렌드_카테고리] 2022년 7월 홈쇼핑에서 1위한 상품을 알아볼까요?
홈쇼핑모아 광고주센터에서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를 제공해드려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는 홈쇼핑, 벤더사 등 홈쇼핑 업계 종사자에게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 서비스입니다.
국내 모든 홈쇼핑 및 T커머스가 모여있는
홈쇼핑모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현재의 홈쇼핑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홈쇼핑 트렌드를 예측해보세요!
카테고리 탐구 [의류]
지난 리포트 이어 7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에서도 여성 속옷 세트가 모두 1위를 차지했습니다. 6월에도 이미 5월 대비 방송횟수가 8.3%(+), 방송시청수가 33.3%(+), 구매건수가 23.1%(+) 올라 유일하게 수치가 오른 의류 카테고리였는데요. 이번 리포트에서도 방송횟수가 1.9%(+), 방송시청수가 5.8%(+), 구매건수가 23.1%(+) 상승했습니다.
팬츠/바지의 경우 수치는 지난달 대비 하락해 방송시청수 순위도 함께 떨어졌습니다. 반면 다가올 가을을 대비한 자켓/코트 상품의 수치가 올랐습니다. 지난달에는 모든 수치가 떨어졌지만 7월에는 방송횟수가 25.2%(+), 방송시청수가 5.8%(+) 올라 점차 홈쇼핑사에서 가을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의류 카테고리 7월 인기 순위
*2022.07.01~2022.07.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잡화]
지난 6월에 이어 이번 7월에도 잡화 카테고리에서 샌들이 모두 1위를 차지했습니다.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샌들의 방송횟수가 늘어났고 그 영향으로 방송 시청수와 구매건수 각각 3.6%(+), 20.9%(+) 상승했습니다.
또 6월 리포트와 비슷하게 목걸이, 순금 제품도 인기였습니다. 그 외에 토트백, 숄더백, 하드캐리어 등이 인기였는데 특히 캐리어의 경우 7월 3주차 인기순위 콘텐츠에도 소개했듯이 여행객의 증가로 수요가 늘고 있는 카테고리입니다. (관련 자료 : [홈쇼핑 인기순위] 7월 3주차 홈쇼핑에서 인기 있었던 상품은 무엇일까요?) 캐리어의 방송횟수는 57.6%(+) 증가했지만 구매건수가 134.6% 상승한 것으로 보아 더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잡화 카테고리 7월 인기 순위
*2022.07.01~2022.07.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뷰티]
7월에도 마찬가지로 여름휴가,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 등으로 화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페이스 메이크업이 방송 시청수, 구매건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 마스크로 망가진 피부에 대한 케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팩/마스크 상품이 방송횟수 23.9%(+) 증가해 1위를 기록했고, 방송시청수는 4.3%(+), 구매건수는 19.3%(+) 올랐습니다. 앰플도 방송횟수에서 6위를, 방송 시청수에서는 1.7% 상승해 3위를 차지했습니다.
뷰티 카테고리 7월 인기 순위
*2022.07.01~2022.07.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식품]
방송횟수 1위를 차지한 개별인정 건강식품은 방송시청수와 구매건수에서는 낮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코로나19와 여름철 더위로 인해 간편 조리식 상품이 인기를 끌어 방송횟수는 10.2%(+), 방송 시청수는 19.8%(+), 구매건수는 38.9%(+) 증가했습니다. 또 초복, 중복이 지나가면서 몸보신하기 위한 축산가공식품도 방송횟수 19.6%(+), 방송시청수 9.3%(+), 구매건수 1.5%(+) 늘었습니다.
그 외에도 7월 급상승 예상 키워드로 배추김치를 뽑았는데 이러한 예측에 맞게 김치 상품이 구매건수가 31.2%(+) 증가해 4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김치 상품은 2021년에 7월 대비 8월에 검색량 수치가 214%(+) 상승한 만큼 이번 8월에도 인기가 이어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식품 카테고리 7월 인기 순위
*2022.07.01~2022.07.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생활・주방・가구]
지난 6월 모아차트 TOP100 생활・주방・가구 부문에서 후라이팬/요리팬 상품인 ‘전인화의 쿡셀 더블 블랙큐브 프라이팬 풀세트’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후라이팬/요리팬 카테고리가 7월 리포트 구매건수에서도 62.8%(+) 상승해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와 관련된 냄비세트도 2021년에 7월 대비 8월에 검색량 수치가 197%(+) 상승한 키워드 중 하나인데 앞으로도 주방요리용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측됩니다. 또 여름철 잦은 빨래로 인한 세탁세제의 수요도 늘어 방송횟수는 21.4%(+), 방송시청수는 7.4%(+), 구매건수는 27.2%(+) 상승했습니다.
생활・주방・가구 카테고리 7월 인기 순위
*2022.07.01~2022.07.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가전・디지털]
이번 7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에서도 에어컨, 써큘레이터, 제습기 등 여름철 인기 있는 가전 상품들이 다수 순위에 올랐습니다. 에어컨의 경우 지난달 대비 방송횟수는 15.9%(+), 방송시청수는 31.8%(+), 구매건수는 34.5%(+) 늘어 1~2위를 차지했습니다.
여름철 더 빨리 부패되는 음식물을 처리하고자 하는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음식물 처리기가 방송횟수 35.8%(+) 상승해 2위를 기록했습니다. 또 땀이 많이 배출되는 만큼 갈증이 늘어나는 요즘 정수기/이온수기도 방송횟수 19.8%(+), 방송시청수 25.2%(+) 올랐습니다. 반면 방송횟수와 방송시청수 순위에는 없었지만 전기그릴/전기팬 구매건수가 193.9%(+) 증가했습니다. 여름휴가로 물놀이 등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이동하기 편하면서도 연기가 많이 나지 않는 전기그릴의 인기가 늘어난 것이 원인으로 예측됩니다.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7월 인기 순위
*2022.07.01~2022.07.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홈쇼핑 데이터, 광고, 제휴,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솔루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주소 : https://ad.buzzni.com/contact-ad
e-mail : ad@buzzni.com
홈쇼핑모아가 홈쇼핑 성공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