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국내 스타트업∙중소기업 추석 마케팅 돕는다
📣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은 추석 연휴기간을 타깃으로 마케팅을 준비하는 국내 스타트업 및 중소형 규모 기업을 위한 웨비나 '추석 온 틱톡(Chuseok on TikTok)'을 오는 11일 오후 2시 줌(Zoom)을 통해 개최합니다.
이번 웨비나는 앱 체류 시간과 온라인 쇼핑이 크게 늘어나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국내 기업들이 틱톡을 활용해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으며, 추석 온 틱톡 웹페이지에서 관심 있는 마케터,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등 누구나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틱톡은 웨비나를 통해 #추석(1억 6620만 조회수) #추석먹방(1630만 조회수) 등 틱톡 내 추석 관련 인기 해시태그 트렌드와 추석 크리에이티브 제작 팁 등을 공개합니다. 특히 최신 트렌드를 활용해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해 실제로 높은 성과를 거둔 국내 브랜드 사례를 다양하게 소개함으로써, 한국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틱톡 운영 팁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하네요.
네이버 밴드 광고 상품·정책 개편
📣 2012년 폐쇄형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시작해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진화한 네이버 밴드가 광고 정책을 일부 개편했습니다.
기존에는 일정 자격이 있는 자(밴드 리더)만 광고를 집행할 수 있었는데 이제 누구나 계정을 만들면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관리 계정에 다른 이용자를 초대할 수 있고 상황에 따른 권한을 부여해 유연한 운영이 가능게 개편되었다고 하네요. 광고 입찰 방식도 실시간 비딩(RTB)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기존에는 낙찰 받은 광고주 그룹만이 1주에 대한 광고 노출을 할 수 있었는데 이를 실시간 입찰 경쟁 방식으로 바뀐 것인데요. 이에 따라 프로모션 일정, 예산 계획, 노출 결과 등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입찰가 및 집행 일정을 조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잡코리아, 'AI추천·검색' 출시
📣 잡코리아, 맞춤형 채용정보 제공 'AI추천·검색' 출시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구직자에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AI(인공지능)추천·검색'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신규서비스는 AI알고리즘 기반으로 구직자 개인의 행동 패턴·취향과 최신 구직 트렌드 등 잡코리아 전체 이용자들의 관심사항까지 반영해 최적화된 추천 공고를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 △내 활동 추천 △직무별 인기 공고 △복리후생으로 보는 공고 △급상승 공고 등 4가지로 구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구직자는 추천 리스트에서 좌우 스와이프를 통해 다양한 테마별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직무 필터 기능도 추가해 사용자의 선택 폭을 확대고 검색 서비스는 키워드 검색 의도를 파악해 원하는 검색 결과를 알려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