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네이버·카카오·NHN 오프라인 결제 늘었다 / 미국 10대 온라인 플랫폼 1위 유튜브

오픈애즈

2022.08.16 06:00
  • 156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네이버·카카오·NHN 오프라인 결제 늘었다

   

📣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NHN페이코의 오프라인 간편결제 규모가 뚜렷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19 거리두기 규제가 해제되면서 대면 소비가 늘어난 데다, 쉽게 결제하도록 가맹점과 결제 수단을 늘린 이유에서라고 하는데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NHN페이코의 올해 2분기 오프라인 간편결제액이 작년 2분기보다 증가했다고 합니다. 네이버페이의 2분기 결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 늘어난 12조원을 기록했습니다. 이 중 오프라인 결제액은 75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0% 증가했습니다. 카카오페이의 2분기 거래액은 29조10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오프라인 결제액은 별도로 공개하지 않고 있으나, 전년 동기 대비 35% 늘어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NHN페이코의 결제액은 2조3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 늘었습니다. 이 중 오프라인 결제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한 5000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10대 온라인 플랫폼 1위 유튜브

  

📣 미국 10대가 가장 선호하는 온라인 플랫폼은 여전히 유튜브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바이트댄스의 틱톡이 뒤를 이었고 한때 유튜브를 위협하던 페이스북 점유율은 반 토막이 났다.

월스트리트저널은 10일(현지시간) 여론조사기관 퓨리서치센터가 미국 10대 1천31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응답자의 95%가 모바일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유튜브를 이용한다고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2위는 틱톡으로 13~17세 응답자의 67%가 이용했습니다. 지난 2015년 조사에서는 71%의 10대가 이용한다고 응답했던 메타 플랫폼스(NAS:META)의 페이스북은 32%로 반 토막이 났다고 합니다.





컨택틱, 아마존 진출 적합성 평가 무료 제공


📣 주식회사 컨택틱(이커머스 전문 서비스 전략 컨설팅 펌 및 에이전시)에서 해외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고려하고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아마존 진출 적합성 평가’ 무료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컨택틱의 적합성 평가란 △경쟁 시장 정보 △예상 매출 △수익성 △수출 및 인증 요건 등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사 제품의 수출 역량 진단과 예상 사업 비용 및 시장 환경에 대한 보고서를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해당 보고서에는 1,000개 이상의 국내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아마존에 진출시키며 축적해온 컨택틱의 인사이트가 담겨있으며 아마존 전문 컨설턴트의 1:1 컨설팅이 함께 제공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각 기업은 자사 제품이 아마존 시장에 진출하기에 적합한 제품인지 파악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적의 진출 시기까지도 제안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번 프로모션은 자사 브랜드 상품을 보유한 기업이라면 제품 카테고리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50개 사를 선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오늘아침
  • #아마존
  • #유튜브
  • #틱톡
  • #결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