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이용자, 국민 10명 중 1명
📣 '메타버스'라는 말의 인지도는 높지만, 실제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해 본 소비자는 10명 중 1명에 불과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이용자는 전체 응답자의 10%에 불과했습니다. 소비자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국내 14세 이상 휴대폰 이용자 3천79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메타버스 인지도와 이용 경험'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82%는 메타버스를 알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메타버스에 대해 '들어는 봤으나 잘 모른다'는 응답이 63%로 가장 많았고, '잘 알고 있다'는 응답은 18%를 기록했습니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타버스 플랫폼은 네이버가 운영하는 제페토(50%)였고 마인크래프트(46%)가 근소한 차이로 2위에 올랐습니다.
이마트24-김씨네과일, 협업티셔츠 한정 판매
📣 이마트24는 젊은 패션브랜드 '김씨네과일'과 협업해 한정 기간 팝업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마트24는 20일부터 23일까지 매일 다른 매장에서 하루 4시간 동안 김씨네과일 티셔츠 판매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20일 이마트24 수원시청점을 시작으로 △21일 대전탄방점 △22일 대구본점 △23일 여의도SK점 등에서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김씨네과일과 협업해 만든 티셔츠를 1일 500장 한정수량 판매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마트24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편의점의 주 고객층인 Z세대들에게 이마트24를 알리고,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인사이트 더하기
악마는 디테일을 입는다. 디테일 제대로 살린 마케팅 by. 필힙레터
요즘 화제의 티셔츠 가게 ‘김씨네 과일’, 들어보셨나요? 진짜 과일 가게는 아니구요, 각종 과일 그래픽이 새겨진 티셔츠를 파는 곳이에요. 매장이 따로 있는 게 아니라 아티스트 김도영 님이 전국을 돌아다니며 ‘김씨네 과일’ 팝업 플리마켓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틱톡, 페북·인스타에 ‘스토리’ 공유하는 기능 도입
📣 숏폼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이 경쟁사인 메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콘텐츠를 공유하는 기능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17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틱톡은 ’틱톡 스토리’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스토리, 또는 피드에 공유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또 외부 공유를 위해 영상의 링크를 복사하는 옵션도 추가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기능은 현재 일부 사용자 대상으로 시행 중이라고 합니다. 또 틱톡 스토리에만 적용되며 틱톡 메인 피드에 올라가는 영상은 해당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틱톡 스토리는 콘텐츠 게재 후 24시간 내 사라지는 기능이고 지난해 8월부터 시범 운영 중이며 아직 정식으로 출시되지는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