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10대 ‘숏폼’에 홀릭 / 틱톡-보스턴컨설팅그룹, '쇼퍼테인먼트' 리포트 발표

오픈애즈

2022.08.25 06:00
  • 186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10대 ‘숏폼’에 홀릭 


📣 15초에서 60초의 짧은 동영상 콘텐츠인 ‘숏폼’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숏폼을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10대의 틱톡·인스타그램 사용시간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지난 7월 한국인 10대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틱톡 앱의 10대 총 사용시간이 19억4000만분으로 2019년 7월 7억6000만분 대비 155% 증가했으며, 인스타그램 앱의 10대 총 사용시간은 14억1000만분으로 2019년 7월 4억분 대비 253%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한편, 지난 7월 기준 국내에서 10대가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 틱톡,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네이버 순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숏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을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보다 더 오래 사용했습니다.  




틱톡-보스턴컨설팅그룹, '쇼퍼테인먼트' 리포트 발표

         

📣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과 보스턴컨설팅그룹(Boston Consulting Group, 이하 BCG)이 ‘APAC에 1조 달러 가치 창출의 기회를 만들어 줄 쇼퍼테인먼트’ 리포트를 23일 발표했습니다.

‘쇼퍼테인먼트’란 엔터테인먼트와 교육을 1순위로 추구하는 동시에 콘텐츠와 커뮤니티를 결합하여 몰입도 높은 쇼핑 경험을 만드는 콘텐츠 중심의 커머스로, 리포트는 한국을 포함해 베트남,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호주 등 아시아태평양 6개 시장의 소비자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를 통한 브랜드의 새로운 시장 가치 가능성을 의미 있게 조명하고 있습니다. 

틱톡은 기술의 발전으로 소비자에게 이미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많은 선택지가 발견되고, 진정성 및 커뮤니티가 이끄는 추천에 대한 욕구를 만들어내는 등 시장은 이미 온라인 커머스의 다음 단계인 쇼퍼테인먼트로 진화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라인, '라인 광고' 플랫폼 소개 웨비나 개최 


📣 라인플러스는 오는 9월 6일 '대만·태국 시장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라인 광고 플랫폼 소개' 웨비나를 진행합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대만과 태국의 신규 고객 확보를 고민하는 국내 사업자를 대상으로 현지 1위 메신저 라인과 이를 통한 손쉬운 광고 운영 방법을 소개합니다. 라인은 일본, 대만, 태국 등 주요 마켓에서 성과형 광고 솔루션인 '라인 광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라인은 이번 웨비나를 통해 △'라인' 메신저 소개 △'라인 광고' 플랫폼 소개 △계정 개설 및 운영 튜토리얼 등 국내 고객이 바로 적용 가능한 현지 디지털 마케팅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오늘아침
  • #숏폼
  • #라인광고
  • #틱톡
  • #쇼퍼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