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오늘아침

크리테오, 추석 시즌 소비자 구매 트렌드 분석 보고서 공개 / 더본 백술닷컴 ‘전통주 소비 트렌드’ 분석결과 발표

오픈애즈

2022.09.02 06:00
  • 122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크리테오, 추석 시즌 소비자 구매 트렌드 분석 보고서 공개


📣 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리테오가 추석을 앞둔 소비자 구매 트렌드를 분석한 보고서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2021년 8월부터 9월까지의 상품 카테고리별 판매 동향, 상품 및 산업 카테고리별 마케팅 인사이트를 다루었다고 하는데요. 보고서에 따르면, 의류와 식음료가 두드러진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먼저 의류 카테고리는 가을-겨울을 준비하는 모습이 나타났는데요. 코트와 재킷 판매가 8월 첫 2주에 비해 추석 1주일 전인 9월 13일 271%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전통식품 판매는 추석 2주 전부터 판매가 본격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8월 기준 전통식품 판매는 8월 초부터 증가세를 보이기 시작해 9월 들어 급증했습니다. 특히 떡은 연휴 2주 전인 9월 7일, 8월 대비 345% 증가한 수치를 보이며 절정을 기록했습니다.

  



더본 백술닷컴 ‘전통주 소비 트렌드’ 분석결과 발표 


📣 더본코리아는 지난 3월 공식 오픈한 전통주 커뮤니티 ‘백술닷컴’의 회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통주 소비 트렌드 분석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나이대별로 선호하는 전통주 스타일에도 큰 차이를 보였다. 막걸리가 전체 판매량의 42%, 증류주는 37%, 약주 및 청주는 16%, 와인 등 기타 주류는 5%를 차지했다"라며 "그중 20, 30대의 막걸리 소비율이 각각 62%와 66%로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다양한 맛과 향을 지닌 막걸리가 다른 전통주 대비 진입장벽이 낮다는 점이 젊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밝혔습니다. 

백술닷컴은 지난 3월 오픈 대비 최근 월평균 이용자 수(6월 말 기준)가 약 89%가량 크게 늘었다고 하는데요. 또한 사이트 내에 전통주를 구매하는 전체 회원 중 2030의 비율이 66%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40대가 32%, 50대 이상은 3%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 인사이트 더하기

 

김창수 위스키를 아시나요? 오픈런을 만드는 스토리의 힘.

by. 최프로

위스키 좋아하는 분들은 이미 잘 알고 계시리라 싶습니다. 또 위스키 마니아가 아니라도 트렌드에 민감한 분이라면 얼마 전 이 위스키를 사기 위해 밤새 노숙을 하는 오픈런이 있었다 정도는 떠올리실 수 있을 듯합니다... 

 

 

 

위메프, 소상공인 판로 확대 나선다 

    

📣 위메프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에 나선다고 합니다.

위메프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 V커머스 지원 사업'을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에 친숙한 MZ세대의 호응을 받는 V커머스 제작·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기획되었다고 하는데요. 위메프는 510편의 V커머스 제작과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유통 경쟁력 확보 등 자생력 강화에 기여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 #오늘아침
  • #위메프
  • #전통주
  • #소비 트렌드
  • #크리테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