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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 유튜브에 月 33시간 쓴다 / 유튜브 광고 그랑프리에 '삼양식품 오리지널 시리즈'

오픈애즈

2022.10.14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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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인, 유튜브에 月 33시간 쓴다

 

국내 이용자들이 유튜브 이용에 월 평균 33시간을 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용자 수는 전체 인구의 80%가 넘습니다.

12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9월 기준 국내 이용자 1인당 유튜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이용 시간은 월 평균 32.9시간이었습니다. 이달 앱 이용자 수(MAU)는 4183만 명으로 국내 인구(5163만 명)의 81%였는데요. 이들의 월 이용시간은 총 13억 8057만 3200시간으로 국내 주요 앱 중 가장 많았습니다. 카카오톡 5억 1764만 3226시간, 네이버 4억 4326만 9927시간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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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하루에 한 시간은 못참지 by. 모바일인덱스ins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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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튜브 광고 그랑프리에 '삼양식품 오리지널 시리즈'

 

올해 '유튜브 웍스 어워드 코리아'(YouTube Works Awards Korea) 영예의 그랑프리는 삼양식품에 돌아갔습니다.

구글코리아는 올해 본선에 진출한 33개 작품 중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비롯한 수상작들을 11일 발표했습니다. 유튜브 웍스 어워드는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으로 매년 한국을 비롯한 20여 개국에서 열립니다. 지난 한 해 유튜브 광고 중 가장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작품을 평가하고 시상합니다. 삼양식품 오리지널 시리즈 1탄인 '평범하게, 위대하게'는 뮤지컬 애니메이션 광고 시리즈를 통해 평범하고 지루한 브랜드 이미지를 완전히 바꿔놨다고 평가를 받았습니다. 


 

 

📣 키워드 입력하면 AI가 광고 카피 써준다


카카오브레인이 인공지능(AI)로 광고 카피를 자동으로 만들고 이용자 후기까지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초거대 AI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카카오브레인은 13일 ‘카카오디벨로퍼스’에 자체 개발한 한국어 특화 초거대 AI 언어 모델 ‘KoGPT’를 오픈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로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디벨로퍼스’는 웹 서비스, 모바일 앱, 기타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플랫폼 및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할 수 있는 부가 기능을 제공하는 개발자 전용 웹사이트인데요. 카카오의 AI 기술, 카카오톡 접점이 필요한 파트너나 개인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카카오 기술 혹은 무료 제공하는 오픈 API를 활용해 AI 서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개발자는 모바일·웹 상품 광고나 쇼핑몰, 배달앱 등 다양한 서비스 개발 시 ‘KoGPT API’를 적용해 광고 카피를 쉽게 만드는 등 마케팅, 커머스, 자영업 등에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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