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가 인수한 포쉬마크
네이버가 최근 인수를 발표한 북미 최대 패션 C2C(개인 간 거래) 커뮤니티 '포쉬마크'가 미국 경제전문매체 포춘이 선정한 혁신기업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포쉬마크는 포춘이 발표한 '세상을 바꾸는 혁신기업 2022' 중 48위에 올랐습니다. 포춘은 "포쉬마크는 2021년 거래액이 27% 증가해 18억 달러에 육박할 만큼 팬데믹 기간 빠르게 성장했으며, 특히 Z세대가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선정 사유를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당시 "버티컬 플랫폼(특정 상품군에 특화한 플랫폼)으로의 진화가 거세지고 있는 글로벌 C2C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장기적인 커머스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인수를 추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틱톡, 음원·전자상거래 사업까지
동영상 기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틱톡이 음원 및 전자상거래 플랫폼까지 노리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2일(현지시간) 틱톡이 세계 최대 음악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가 될 야심을 품고 있다고 보도했는데요.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틱톡 모회사 바이트댄스는 최근 10여개의 음원 회사와 계약 논의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이 관계자는 “협상에 상당한 장애물이 있지만 바이트댄스는 이 음원스트리밍 서비스가 틱톡 서비스와 통합되게 할 것이고, 전 세계 주요 음원 플랫폼이 되길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 요기요, '요마트 라이브' 베타 서비스 시작
요기요가 요마트 상품전용 라이브 커머스 ‘요마트 라이브’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요마트 라이브는 요기요 앱 안에서 실시간 방송을 통해 구매한 요마트 상품을 전국 어디서든 1시간 이내 배송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기존 라이브 커머스와 달리, 방송을 보는 동시에 구매부터 배송까지 한 번에 이뤄져 이용 편의성을 제고했다고 하는데요. 배송은 기존 요마트 방식과 동일하게, 주문 즉시 GS더프레시 전국 매장에서 1시간 내 배송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방송 상품에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녹였다고 하는데요. 회차마다 시즌, 시간대별 테마를 정해 큐레이션한 요마트 특가 상품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