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도입 / 겨울 마케팅 '조기 개장'

오픈애즈

2022.10.18 06:00
  • 135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도입

 

넷플릭스가 내달 월 5500원의 광고 요금제를 국내에 출시합니다. 

14일 넷플릭스는 오는 11월 4일 저렴한 광고지원 요금제 '광고형 베이식'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요금제는 한국을 비롯해 독일, 미국, 멕시코, 브라질 등 12개 국가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해당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콘텐츠 시작 전이나 재생 도중 약 15초 또는 30초 길이의 광고가 재생됩니다. 이는 시간당 평균 4~5분 수준입니다. 넷플릭스는 "현재 적용되고 있는 요금제는 변경 없이 그대로 유지된다"며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는 기존의 멤버십을 보완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고 밝혔습니다. 

 

 

 

📣 LGU+, 'U+메시지허브이지' 출시

 

LG유플러스는 중소기업·소상공인 고객을 대상으로 업계 최초 반응형 웹 기반의 기업 메시징 서비스 'U+메시지허브이지'를 선보였습니다.

기업 메시징은 기업이 고객에게 상품 정보 및 광고를 문자 메시지로 전달하는 서비스인데요.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일반 문자 메시지와 카카오 비즈메시지 등 다양한 채널의 메시지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U+메시지허브'를 내놓은 데 이어 이번에는 중소기업·소상공인 고객 전용 버전인 U+메시지허브이지를 출시했습니다. U+메시지허브이지는 업계 최초로 접속한 기기에 맞게 페이지의 해상도와 레이아웃이 유동적으로 변하는 반응형 웹을 기반으로 하는데요. 이를 통해 PC뿐 아니라 태블릿PC, 스마트폰, POS(판매시점 정보 관리) 등 각기 다른 크기의 화면을 가진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UI(사용자 환경)와 기능으로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 겨울 마케팅 '조기 개장'


때 이른 추위에 유통업계의 '겨울 마케팅' 시계가 빨라졌습니다. 

최근 갑작스럽게 찾아온 쌀쌀한 날씨에 겨울 용품 수요가 늘면서 유통업체들은 이른 대목 잡기에 한창인데요. 유통업계에 따르면 추운 날씨가 이어지자 겨울 상품 수요도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지난 1~13일 롯데백화점 침구 매출이 전주(9월 18~30일) 대비 35% 이상 신장했다고 하는데요. 패션 플랫폼업체 W컨셉(10월 1~14일)에서도 아우터, 니트류 등 겨울 의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고 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네이버가 인수한 포쉬마크

📣 틱톡, 음원·전자상거래 사업까지

📣 요기요, '요마트 라이브' 베타 서비스 시작

  • #오늘아침
  • #겨울 마케팅
  • #LGU+
  • #소상공인
  • #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