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마케팅동향

“당신의 카메라는 당신의 다음 키보드입니다”

드림인사이트 D.TREND

2022.10.28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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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1주일간 TOP3 마케팅 이슈를 알기 쉽게 전달드리는
WEEKLY D.REVIEW 입니다!
과연 금주 제일 핫했던 마케팅 이슈 3가지는 무엇일까요?
매주 금요일 9시, WEEKLY D.REVIEW와 함께 빠르고 쉽게 마케팅 이슈를 알아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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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주의 핫 마케팅 이슈 🔥

1. 이제 하늘길 열렸다! 해외여행 마케팅 본격화
2. "당신의 카메라는 당신의 다음 키보드입니다"
3. 너무 빨라진 추위, 동절기 마케팅 시동 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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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하늘길 열렸다! 해외여행 마케팅 본격화


출처 : 디지털타임즈

코로나19로 인하여 꽉 막혀 있었던 하늘길이 슬슬 뚫리기 시작하더니, 거의 마지막 관문이었던 일본까지 하늘길을 열게 되면서, 해외여행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어요.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출,도착 합계 기준 국제선 이용객은 588만 명을 기록하고,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39% 증가했다고 합니다 👏

이런 해외여행 본격화에, 여행사들은 다양한 마케팅을 선 보이고 있습니다. 하나투어의 경우 쿠팡과 손잡고 해외여행 상품판매를 확대하게 되었는데요. 고객들은 하나투어의 여행 상품을 쿠팡트래블에서 구매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쿠팡 내의 라이브 커머스인 '쿠팡 라이브'를 통하여 일본 여행 상품을 소개 하는 등 적극적으로 해외여행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여행사 뿐만 아니라, 카드사 역시 분주한데요. 강달러 영향에 의하여 해외 직구 수요가 줄어들고, 이에 비해 늘어나는 해외여행 수요에 맞게, 해외여행 프로모션이 강세입니다. 카드사들은 국제 항공권, 숙박 등 할인 및 캐시백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앞세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인하여, 당분간 카드사 측은 해외직구 프로모션을 제한적으로 진행한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 주목 포인트 ✨
✅ 본격적인 해외 여행의 시작! 분주한 여행사!
✅ 예상치 못한 카드사의 해외여행 마케팅 참여 → 직구보단 여행이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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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신의 카메라는 당신의 다음 키보드입니다."
- 변화하는 검색 행태


출처 : 한경 비즈니스

검색, 여러분은 어디서 하세요? 🔍 대부분 네이버, 구글 등에서 검색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이제 네이버와 구글에서만 검색하지 않습니다. 구글은 자체 조사 결과를 인용하여서, 약 40%의 젊은이들이 점심식사 장소를 검색할 때 구글 지도와 검색이 아닌, 인스타그램과 틱톡을 이용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Z세대 사용자의 기본검색 엔진은 구글이 아닌 틱톡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밝혔어요.

 숏폼 이용문화가 성장하고, 특정 플랫폼과 연계된 검색 요구의 부상등이 변화를 가져오는 주된 이유라고 밝히는데요. 특히, 젊은 MZ세대들의 이용자들은 검색 내용 자체가 다르다는 것이 검색이 어떻게 발전해야하는지 방향성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MZ세대들은 정보를 읽는 것보다는,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것에 더욱 집중하고, 공유와 발견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이로 인해, 구글이 아닌 인스타그램과 틱톡에서 검색을 하는 것이 그들에게는 더욱 편한 방법입니다.

구글은 이러한 MZ세대들의 특성을 반영하여, 검색 서비스 개편을 발표했어요. 텍스트 기반보다는 카메라와 이미지를 활용하여 콘텐츠와 융합된 형태의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는 것이 그들의 목표입니다. 검색 시 동영상 콘텐츠를 더욱 많이 표시하며, 크리에이터의 영상 등을 제공하고, 검색과 관련된 각종 도구를 바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검색창 하단에 배치하는 등 검색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 주목 포인트 ✨
✅ 시각적인 표현을 좋아하는 MZ세대들로 인해 변화하는 검색 행태
✅ 틱톡 검색에 대항하기 위한 구글 검색의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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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너무 빨라진 추위, 동절기 마케팅 시동 ON!


출처 : 에너지경제

지금이 10월이 맞나요? 왜이렇게 빠르게 추위가 다가온 것 같죠? 😧 빠른 추위가 다가오면서, 다양한 업계에서는 빠르게 '겨울 마케팅'에 불을 지폈는데요. 특히, 갑작스럽게 찾아온 쌀쌀한 날씨에 겨울 용품에 대한 수요도 늘고, 겨울 음식 마케팅도 빠르게 진행 중에 있습니다. 예년보다 이른 추위에, 겨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 공략을 빠르게 시도하고 있는 업계들의 모습이 많이 보여요.

특히, 유통업계에 따르면,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지자 겨울 상품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데요. 침구 매출이 전주 대비 35% 증가하고, 패션 플랫폼 W컨셉에서도 아우터, 니트 등 겨울 의류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50% 증가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유통업계들은 이를 놓치지 않고 다양한 기획전을 빠르게 진행시켰습니다. 겨울 옷 할인에 나서고, 난방가전과 겨울의류 등 방한 행사를 통하여 매출을 잡으려고 하고 있어요.

겨울 음식하면 또 편의점이 생각나죠? 편의점 역시 이를 놓치지 않고, 온음료와 호빵, 군고구마 등을 빠르게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편의점 CU는 정말 빠른 이달 초부터 핫팩, 장갑, 수면바지 등 겨울철 방한 용품 판매에 나섰어요. 또한, 경찰청과 협업하여 장기실종 아동 찾기 캠페인을 디자인한 핫팩을 올해 역시 판매하는 것으로 결정하며, 다양한 동절기 마케팅을 선보이며 제품 판매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주목 포인트 ✨
✅ 빠르게 다가온 추위, 1달 앞당겨진 동절기 마케팅
✅ 다양한 업계들의 발 빠른 동절기 기획전을 통한 제품 판매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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