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트렌드(월간)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2022년 10월 홈쇼핑 카테고리별 분석 정보를 알려드려요!

홈쇼핑모아

2022.11.10 08:00
  • 91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홈쇼핑모아 광고주센터에서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를 제공해드려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는 홈쇼핑, 벤더사 등 홈쇼핑 업계 종사자에게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 서비스입니다.

 

국내 모든 홈쇼핑 및 T커머스가 모여있는 

홈쇼핑모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현재의 홈쇼핑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홈쇼핑 트렌드를 예측해보세요!

 


카테고리 탐구 [의류]


이번 10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에서는 재킷/코트가 방송횟수와 방송시청수에서, 팬츠/바지는 구매건수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재킷/코트는 9월 대비 방송횟수 15.9(+), 방송시청수 44.6%(+), 팬츠/바지의 구매건수 45.5%(+) 수치가 올랐습니다. 


반면 패딩 점퍼의 경우 9월에는 모든 부문 순위에 오르지 못했지만 10월에는 방송횟수 555.3%(+), 방송시청수 999.1%(+), 구매건수 1070.2%(+) 수치가 상승했습니다. 그중에서도 활동성이 좋으면서도 가을, 겨울 초 입기 좋은 경량 패딩이 인기였습니다. 팬츠/바지, 청바지/진의 경우 기모가 들어간 상품의 수요가 높았는데 방송횟수보다 구매건수 순위가 높은 것으로 보아 방송 효율성이 높았습니다. 

 




의류 카테고리 10월 인기 순위

*2022.10.01~2022.10.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잡화]


지난달 리포트에서 스니커즈의 경우 봄, 가을에 상승하는 만큼 10월에도 인기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는데 이에 맞게 10월에도 스니커즈가 모든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부츠 상품의 경우 2위를 차지했지만 수치는 급상승했습니다. 9월 대비 방송횟수 937.5%(+), 방송시청수 1169%(+), 구매건수 3136%(+) 올랐습니다. 토트백의 경우 구매건수가 9월 대비 67.3%(+) 증가했는데 가을 골프나 나들이에 들고 가기 위한 수요로 인해 인기를 끌었습니다. 




잡화 카테고리 10월 인기 순위

*2022.10.01~2022.10.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뷰티]


10월 뷰티 카테고리에서는 페이스메이크업과 기능성크림이 모든 부문에서 순위가 높았습니다. 9월 대비 페이스메이크업의 구매건수는 10.1%(+), 기능성 크림의 구매건수는 130.4%(+) 증가했습니다. 또 9월 리포트에서는 순위에 오르지 못했던 에센스/세럼과 앰플 상품이 TOP6안에 들었습니다.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보습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것이 원인으로 파악됩니다. 




 

뷰티 카테고리10월 인기 순위

*2022.10.01~2022.10.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식품]


10월 식품 카테고리는 수치가 하락했던 9월에 비해 다시 수치가 올랐습니다. 구매건수를 살펴보면 8, 9월 리포트에서 1위였던 축산가공식품의 순위는 떨어지고 간편 조리식이 21.7%(+) 올라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 김치가 두 계단 올라 2위를 차지했는데 김장철이 다가왔지만 배춧값 인상으로 인해 포장김치의 인기가 늘었습니다. 포장김치는 김장김치가 다 떨어져가는 여름이 성수기지만 '김포족(김장포기족)'뿐만 아니라 캠핑·나들이·레포츠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의 수요도 늘어나면서 보관과 이동이 편한 포장김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관련 자료 : "사먹는게 더 싸다"... 배춧값 폭등에 포장김치 판매 늘었다


한편 지난 종합리포트에서 꽃게가 어족 보호를 위해 7~8월까지 법정 금기어로 지정된 만큼 가을에 인기가 치솟는다고 분석했는데요. 이에 맞게 이번 10월에서도 인기순위에 꽃게 상품이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식품 카테고리 10월 인기 순위

*2022.10.01~2022.10.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생활・주방・가구]


생활・주방・가구 카테고리에서는 침구세트의 수치가 높았습니다. 지난달 대비 방송횟수는 32.6%(+), 방송시청수는 43.2%(+), 구매건수는 2.2%(+) 상승해 1위를 기록했습니다. 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드럼식 안전 채칼이 인기를 끌면서 채칼/슬라이서가 구매건수에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 한편 이사와 결혼의 성수기가 다가오면서 시공/리모델링의 방송횟수도 9월 대비 34.7%(+) 늘어 4위에 올랐습니다. 

 

 


생활・주방・가구 카테고리 10월 인기 순위

*2022.10.01~2022.10.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가전・디지털]


이번 10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에서는 전기매트/장판이 모든 부문에서 수치, 순위 모두 높았습니다. 9월 대비 방송횟수는 158.6%(+), 방송시청수는 374.2%(+), 구매건수는 212.8%(+) 상승했습니다. 지난 리포트에서 소개했던 일월뿐 아니라 경동, 귀뚜라미 등의 매트도 인기를 끌면서 수치가 늘었습니다. 비슷한 영향으로 온수매트도 9월 대비 방송시청수는 1639.7%(+), 구매건수는 3440%(+) 올랐습니다. 날씨가 점차 더 추워지는 만큼 11월, 12월에도 수치가 급상승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10월 인기 순위

*2022.10.01~2022.10.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홈쇼핑 데이터, 광고, 제휴,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솔루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홈쇼핑모아가 홈쇼핑 성공을 응원하겠습니다.

  • #모바일 홈쇼핑
  • #홈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