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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응답자 13%만 사용 의사 / 당근마켓, 전문 마케터용 광고 솔루션 출시

오픈애즈

2022.11.14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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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트렌드 #OTT #광고시장

📣 '시간당 5분 광고' 넷플릭스 요금제, 응답자 13%만 사용 의사


넷플릭스가 지난 4일 월 5500원 ‘광고형 베이직' 요금제를 출시한 가운데 관련 요금제를 이용하겠다는 사람이 10명 중 1.3명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9일 데이터융복합·소비자리서치 전문 연구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올 하반기 소비자 1473명에게 넷플릭스의 '광고형 저가 요금제'에 대한 인식을 묻고 그 결과를 분석했다고 밝혔습니다. 조사 결과 광고형 저가 요금제를 이용(가입 또는 전환)하고 싶다고 응답한 비율은 13%에 불과했는데요. 응답자 중 51%는 가입하고 싶지 않다고 답했고 나머지 35%는 반반이었다고 합니다. 가입하고 싶지 않은 이유로 기존 가입자와 비가입자 모두 '광고 시청 자체가 싫기 때문'이라고 답한 비중이 가장 높았는데요. 이어 '광고시청 시간이 너무 길어서'(14%), '화질이 낮아서'(12%), '동시 시청이 1명 밖에 되지 않아서'(11%)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미디어트렌드 #광고솔루션

📣 당근마켓, 전문 마케터용 광고 솔루션 '전문가모드' 출시


당근마켓은 정교한 지역 표적 광고를 할 수 있는 전문 마케터용 광고 솔루션 '전문가모드'를 출시했습니다. 

이용 대상은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나 광고대행사, 미디어랩사 등 전문적이고 큰 규모의 광고 집행을 원하는 광고주인데요. 특히 고급 수준의 광고 지식을 가진 마케터가 활용할 수 있다고 당근마켓은 설명했습니다. 기존의 당근마켓 광고 솔루션 '간편모드'가 광고 집행이 낯설고 시간적 여유가 없는 자영업자를 위해 쉽고 빠르게 자동 타기팅해주는 도구였다면, 전문가모드는 타기팅부터 목표에 맞는 캠페인 전략 수립, 예산 설정까지 다양한 세부 기능을 마케터가 원하는 대로 설정해 최적의 형태로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합니다. 

 

 

 

#채용

📣 광고·홍보·마케팅 '구인 한파'


'워라밸'을 중시하고 비대면 생활에 익숙해진 MZ세대가 광고·홍보(PR)·마케팅 업계를 외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HR테크 기업 인크루트가 2018~2022년 분야별 채용공고와 입사지원 건수를 분석한 결과 올해 들어 광고·홍보·마케팅 분야 경쟁률이 급감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습니다. 2018년 광고 분야 경쟁률은 2.8대1 수준이었는데요.(8761건의 채용공고에 지원자 2만4128명이 몰려 형성된 경쟁률) 이런 경쟁률이 올해 1~10월에는 0.4대1까지 추락했다고 합니다. 직원 한 명을 뽑을 때 지원자 수가 평균 0.4명에 불과했다는 얘기인데요. 이런 분위기는 마케팅과 홍보 분야에서도 비슷하다고 합니다. 마케팅 분야 경쟁률은 같은 기간 2.2대1에서 0.4대1로 추락했고, 홍보 분야 경쟁률도 2.7대1에서 0.6대1로 하락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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