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풋래터의 서재

퍼스널 브랜딩, 나도 할 수 있을까?

풋풋레터

2022.11.17 11:52
  • 463
  • 0
  • 1
  • 0

2022년11월 15일에 발행된 풋풋레터 내용을 편집한 글입니다.

전체 뉴스레터를 보시려면 옆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풋풋레터 보러가기]

------------------------------------

 

📖퍼스널 브랜딩, 나도 할 수 있을까?

 

 

📖 이번 주는 책으로 이야기 나눠요!

- 소개해드릴 책은 <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입니다. (촉촉한마케터 지음)   

  

 

'2022년은 퍼스널 브랜딩의 해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개념이 트렌드가 되었어요. 현재도 그 흐름이 쭉 이어지고 있고요.

 

🗨️ 퍼스널 브랜딩이란 자신만의 색을 강조하여 남과는 다른 차별화 포인트를 만드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말 그대로 '나'를 브랜딩하는 과정을 의미해요. '연예인, 유튜버한테 필요한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셨다면 NO!

 

퍼스널 브랜딩은 직업, 나이와 관계없이 누구나 할 수 있고 누구에게나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본업이 아닌 취미로 나의 또 다른 부캐(부캐릭터)를 만들기도 하고, 좋아하는 일을 꾸준히 기록하였더니 해당 분야의 인플루언서가 되어 유명해지기도 하는 등등

 

나만의 브랜드, 나라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풋풋레터 역시 관심이 많은 분야기에 이 책으로 10월 마케팅 독서 모임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독서 모임을 진행하면서도 내부에서 아주 반응이 좋았고, 개인적으로도 인사이트를 많이 얻은 책이라 구독자분들께도 소개합니다! 

*이외에도 요즘 많은 마케팅 책을 읽고 있는데, 좋은 책을 엄선해서 종종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어떻게 해야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까?', '나도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거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시던 분들께 큰 도움이 될 거예요😊

 

-----------------------------------------------

 

 

ⓒpixabay

 

기억되는 글쓰기, 누군가에게 끌림을 주는 글쓰기

 

이 책에서는 '작은 개인 브랜드'를 위한 브랜딩 글쓰기를 이야기합니다. 저는 저자가 글쓰기를 메인으로 다룬 것에 아주 크게 공감하며 읽었어요. 왜냐하면 누군가에게 나를 알리는 과정에서 만드는 영상도, 카드 뉴스도, 말하기도 결국 기본 토대가 '글'이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뉴스레터를 만들 때, 인스타그램에 올릴 카드 뉴스를 만들 때 짧은 메모와 긴 글쓰기로 기획을 시작하곤 해요.

 

-----------------------------------------------

 

💡 내가 끌림을 느끼는 사람은 누구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