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전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하단 링크 클릭▼)
[2023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트렌드 전망] 보러가기
1. 2023년 광고 시장 전망
디지털 역량 중심의 성장
2. 미디어·광고
디지털 전환 및 신규 광고 상품 출시
3. 숏폼 비즈니스
숏폼 대중화 및 광고 수익화 시도
4. 슈퍼앱 전략
서비스 연결을 통한 이용자 경험 통합
5. 커뮤니티 경제
커뮤니티 영향력 확대와 신기술과의 결합
6. 리테일테인먼트
재미와 희소성을 강조한 공간 마케팅의 진화
디지털 역량 중심의 성장
2. 미디어·광고
디지털 전환 및 신규 광고 상품 출시
3. 숏폼 비즈니스
숏폼 대중화 및 광고 수익화 시도
4. 슈퍼앱 전략
서비스 연결을 통한 이용자 경험 통합
5. 커뮤니티 경제
커뮤니티 영향력 확대와 신기술과의 결합
6. 리테일테인먼트
재미와 희소성을 강조한 공간 마케팅의 진화
** 로그인 시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