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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인크로스 미디어 이슈 리포트

인크로스

2022.11.28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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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이슈 리포트] 2022년 11월의 미디어 이슈 


 

인크로스의 펭귄 사원 마인이의 마케팅 인사이트

이 아티클은 마인이의 블로그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요! (→ 마인이의 마케팅로그 보러가기)


| 미디어 트렌드

지금은 오프라인 마케팅이 대세! 모바일 바깥으로 나온 IT업계의 O4O 전략




 

엔데믹으로 접어들면서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활동 반경을 넓히고 있어요. 이에 발맞추어 온라인 플랫폼들도 오프라인 광고와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온라인 금융 플랫폼인 토스는 최근 오프라인 결제 시장으로의 확장을 시도하고 있어요. 바로 오프라인 가맹점의 유일한 IT솔루션 ‘결제단말기’를 통해서인데요. 피쳐폰 수준의 결제단말기를 스마트폰 수준으로 개발했을 때 생기는 영향이 클 것으로 판단한다고 합니다. 숙박 플랫폼 야놀자, 의류 커머스 플랫폼 무신사, OTT 넷플릭스 또한 오프라인 광고에 힘을 쏟고 있어요. 옥외 광고는 물론이고요! Z세대를 겨냥하여 팝업스토어를 열거나, QR코드 삽입을 통해 오프라인의 성과를 디지털을 통해 측정하는 등 다방면으로 오프라인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30개 넘는 스트리밍 서비스 갖춘 ‘프라임타임 채널스’ 오픈


유튜브가 스트리밍 서비스 마켓플레이스인 ‘프라임타임 채널스’를 오픈했습니다. 영상 엔터테인먼트 경험이 유튜브 생태계 안에서 ‘원스톱’으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함인데요. 프라임타임 채널스를 통해 애플과 아마존 등 기존 스트리밍 업계에 먼저 진출했던 대형 플랫폼들과 경쟁할 것으로 보여요. 쇼타임, 파라마운트+를 비롯한 34개의 개별 스트리밍 서비스들을 유튜브에서 바로 가입할 수 있고, 하나의 인터페이스 내에서 다양한 스트리밍 플랫폼 항목을 검색해볼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OTT는 수익화를 위해 두 가지 방향으로 노력하고 있는데요, 첫번째는 앞서 유튜브처럼 유료 스트리밍 매체를 통합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거나, 구독 혜택 제공을 통해 구독자를 확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번째는 최근 넷플릭스의 광고 도입처럼 광고 요금제를 도입하여 신규 구독자를 확보하는 방법이 있어요.

 

 

|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리모컨 기능 공개

네이버파이낸셜, 국내 최초 전업권 입점한 ‘네이버페이 사업자 대출비교’ 서비스 시작

클로바 라이브챗, FAQ 자동 추천 범위 ‘상품군’ 단위로 확대


네이버 NOSP 아웃스트림 동영상 상품 개편 예정



 

카카오

카카오, 2022년 3분기 연결 매출 1조 8,587억 원, 영업이익 1,503억 원

카카오뱅크, 3분기 사상 최대 실적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관련 비상대책위원회 출범


카카오 카카오맵 서비스 내 카카오 비즈보드 및 디스플레이 지면 확장



 

| 이 달에 주목할 미디어
[ 애플서치애드 ] 


 

-한줄 요약: 애플 앱스토어 투데이 탭 내 ‘제품 페이지’ 신규 상품 출시 

-강점: 매주 6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앱 다운로드를 위해 방문하는 ‘앱스토어’ 전체에 걸쳐 광고 집행 가능

-주 사용자: 애플 앱스토어 방문자

-어떤 상품?: 

1) 앱스토어 첫 페이지인 ‘투데이 탭’에 노출 가능한 상품. 새로운 콘텐츠 및 시즌 별 프로모션 등 앱 인지도 향상에 적절.

2) ‘좋아할 만한 다른 항목’ 목록 상단 노출되는 제품 페이지 상품. 제품 페이지를 끝까지 스크롤하며 적극적으로 살펴보는 사용자에 노출될 가능성 높음


[ 토스 특집 ] 
타겟 DA 배너 

-한줄 요약: 유저 참여형 액션 배너 통해 크리에이티브를 효과적으로 소구
-강점: 
CPC 과금 방식 통해 합리적인 캠페인 운영 가능 
소비 패턴 기반 정교한 타겟팅으로 고관여 유저에게 노출되어 전환율 향상

머니알림 
 
-한 줄 요약: 현존 앱 푸시 광고 상품 중 CTR이 가장 높음
-강점: 
능동적으로 혜택 광고 구독하는 유저에 노출하여 높은 전환율 기대
소비 패턴 기반 정교한 타겟팅으로 고관여 유저에게만 노출되는 히든 페이지


행운퀴즈
 
-한 줄 요약: 퀴즈 참여형으로 브랜드 각인에 효과적
-강점: 
유니크 유저에게 노출 보장 및 힌트보기 페이지 통해 광고주 페이지로의 유입 유도
DAU와 포털 검색 쿼리량 증대에 효과적

 



 

해당 포스트는 인크로스 2022년 1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

[미디어 이슈 리포트] 2022년 11월의 미디어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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