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트렌드 #라이브커머스
📣 쿠팡트래블, 라방 시청자 150만명 돌파
쿠팡트래블의 라이브방송이 누적 시청인원 150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를 기념해 쿠팡트래블은 12월 8일까지 푸짐한 혜택을 담은 겨울 여행 상품 라방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쿠팡트래블은 지난 1월 처음 '쿠팡 라이브’에서 여행상품을 선보였는데요. 첫 ‘라방’ 여행상품인 ‘휘닉스평창 숙박’ 상품은 전문 크리에이터의 상세한 설명과 파격적인 할인 혜택으로 방송 시청인원 약 1만1000명, 누적 좋아요 수 약 3만3000건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라방 시청인원을 기준으로 가장 인기있었던 여행상품으로는 ▲1위 오션월드(약 14만6000명) ▲2위 제주 신화월드(약 12만8000명) ▲3위 울산지역 인기호텔 베스트(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롯데시티호텔 울산, 신라스테이 울산, 브라운도트 울산, 약 11만 2000명)이 꼽혔다고 하는데요. 해외여행 상품 중에서는 다낭, 나트랑+달랏, 사이판이 가장 인기 있었다고 합니다.
#비즈니스 #배송
📣 네이버, 내달 14일 '도착보장' 실시
네이버가 내달 14일 CJ대한통운 등 물류기업들과 손잡고 '네이버 도착보장' 서비스를 내놓습니다.
네이버는 최근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내달 14일부터 도착보장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공지했습니다. 네이버도착보장은 사용자가 안내 받은 상품 도착일에 정확히 배송 받을 수 있도록 돕는 D2C(고객 직접 판매) 솔루션인데요. 장진용 네이버 책임리더는 "물류 현장 영역, 시스템 영역, 사업 영역 등에서 리스크 영역을 굉장히 디테일하게 식별하고, 어떻게 대응할지 체계를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MZ세대 가치소비 열풍에 '비건' 식품 뜬다
최근 식물성 식품에 대한 선호도는 물론 환경이나 건강 등 가치 소비 경향도 크게 증가하며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비건 트렌드의 열풍이 거세게 일고 있습니다.
특히 MZ세대의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건강 관리를 즐겁게 함) 트렌드가 더해져 건강과 맛을 모두 담은 비건 제품이 많은 산업군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27일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2021년 국내 채식 인구는 250만명으로 2008년 15만명이었던 채식 인구가 16배 넘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에 한국비건 인증원에 따르면 2021년 국내 비건 인증 식품 수는 전년 대비 44%가 증가할 정도로 비건 제품이 시중에 출시되고 있다고 합니다.
🌞 인사이트 더하기 ㅣ 나와 지구를 위한 비건 라이프 by. KPR 인사이트 트리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네이버 엑스퍼트 3년간 전문가 200만회 연결
📣 유통업계, '블라인드 마케팅' 활기
📣 유튜브, 커뮤니티 게시물 퀴즈 기능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