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광고주센터에서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를 제공해드려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는 홈쇼핑, 벤더사 등 홈쇼핑 업계 종사자에게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 서비스입니다.
국내 모든 홈쇼핑 및 T커머스가 모여있는
홈쇼핑모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현재의 홈쇼핑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홈쇼핑 트렌드를 예측해보세요!
모바일 시청률 순위 TOP10
11월 18개 홈쇼핑 & T커머스 채널 중 CJ온스타일이 전월대비 0.35%(-) 떨어졌지만 1위를 차지했습니다. 롯데홈쇼핑이 수치 변동 없이 2위를, 현대홈쇼핑은 1.18% 오른 수치로 3위를 유지했습니다.
반면 10월에는 롯데OneTV가 8위, SK스토아가 9위를 기록했는데 이번에는 각각 9위, 10위로 한계단 하락했습니다.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의 경우 10월에 순위에 오르지 못했는데 이번에는 1.1%(+)로 시청률이 가장 많이 상승해 8위에 올랐습니다.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의 모바일 시청률 순위는 홈쇼핑모아 어플을 통한 모바일 홈쇼핑 시청률을 집계한 수치입니다.
카테고리별 시청률
11월 홈쇼핑모아 사용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 제품군은 ‘패션·잡화’로 총 시청수 가운데 66.6%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지난달 보다 1.0% 상승한 수치인데요. 겨울 의류의 인기로 소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른 카테고리 수치는 어떻게 변화했을까요?
‘식품·건강’ 제품 시청률은 10월 대비 0.5% 상승한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10월 리포트에서는 온열매트, 전기매트 등 계절 가전의 인기로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의 점유율이 상승했었는데 이번 11월에는 계절 가전의 인기가 떨어져 4.3%를 기록했습니다.
11월 구매건수 TOP10
11월 한 달간 홈쇼핑모아 사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전인화의 쿡셀 더블 블랙큐브 프라이팬세트’ 였습니다. 주방 용품과 가전은 7, 9위에도 올랐는데 편리성이 강조된 상품으로 인기가 높았습니다.
2위로는 ‘뱅뱅 22 겨울 기모 스트레이트 밴딩 데님 3종 (남+녀)’가 차지했는데요. 겨울이 시작되면서 기모가 들어간 의류 상품의 인기의 영향으로 파악되며 비슷한 겨울 팬츠 상품이 5, 6위에도 올랐습니다.
11월 방송 알람 설정 TOP10
방송 알람 설정 수는 소비자의 상품 관심도가 가감 없이 드러나 이를 분석하면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방송 알람 설정 1위는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가 차지했습니다. 70만 원이 넘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잔머리를 정리할 수 있는 기능과 동시에 웨이브를 만들어주는 배럴 툴도 멀티로 제작해 끊임없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관련 자료 : [보니하니]다이슨 에어랩, 고가에도 반응 좋은 이유)
11월 상품조회 TOP10
상품조회는 다른 부문과 달리 의류 상품의 인기가 들어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번 11월에도 상품조회 부문에서는 의류 상품이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홈쇼핑사들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패션PB상품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지난 10월 SK스토아의 PB상품인 인디코드가 3위에 오른 것에 이어 이번 11월에는 CJ온스타일의 PB상품인 더엣지 상품이 2위를 기록했습니다.
11월 구매클릭 TOP10
구매 클릭이 높은 상품은 전반적으로 인기가 있는 상품이거나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온 상품으로, 다른 지표에서도 높은 순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올라갑니다. 이번 구매 클릭 1위 상품도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가 차지했습니다. 2위는 뱅뱅 기모 팬츠가 차지했는데 여름에 이어 겨울에도 인기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관련글을 추천해드려요!
→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2022년 11월 홈쇼핑 카테고리별 분석 정보를 알려드려요!
→ [특별 리포트] 12월에 주목해야할 키워드는 무엇이 있을까요?
→ [특별리포트] 2023년 상반기 홈쇼핑 트렌드는 어떻게 변화할까요?
→ [모아차트] 2022년 10월 홈쇼핑 TOP100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