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트렌드(월간)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2022년 11월 홈쇼핑 카테고리별 순위를 확인하세요!

홈쇼핑모아

2022.12.06 08:00
  • 72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0


 

 

홈쇼핑모아 광고주센터에서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를 제공해드려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는 홈쇼핑, 벤더사 등 홈쇼핑 업계 종사자에게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 서비스입니다.

 

국내 모든 홈쇼핑 및 T커머스가 모여있는 

홈쇼핑모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현재의 홈쇼핑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홈쇼핑 트렌드를 예측해보세요!

 

카테고리 탐구 [의류]


이번 11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에서는 "재킷/코트"가 방송횟수에서, "니트/스웨터"는 방송시청수에서, "팬츠/바지"는 구매건수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카테고리 중 "팬츠/바지"는 전월 대비 24.4%(+) 상승해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앞선 11월 종합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를 살펴보면 기모가 들어간 겨울 팬츠의 수요 증가가 원인으로 예측됩니다. 


반면 "패딩 점퍼"는 11월에 방송횟수 41.4%(+), 방송시청수 96.8%(+), 구매건수 45.4%(+) 상승함과 동시에 구매건수는 10월 순위보다 한 계단 올랐습니다. 

 


 

의류 카테고리 11월 인기 순위

*2022.11.01~2022.11.29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잡화]


지난달 리포트에서는 "스니커즈"의 인기가 높았는데 이번 11월에는 부츠가 모든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부츠" 카테고리는 방송횟수 149.4%(+), 방송시청수 161.6%(+), 구매건수 146%(+) 수치가 상승했습니다. 


이 외에 수치가 오른 하위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여행의 수요 증가로 "하드 캐리어"의 방송횟수가 105.6%(+) 올랐습니다. "머플러" 또한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방송횟수 TOP6에 오르지는 못했지만 구매건수 5위를 차지해 방송 효율성이 좋았다고 판단됩니다. 




 


잡화 카테고리 11월 인기 순위

*2022.11.01~2022.11.29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뷰티]


10월에 이어 11월 뷰티 카테고리도 "페이스 메이크업"과 "기능성 크림"이 모든 부문에서 순위가 높았습니다. 그중 "기능성 크림"의 수치가 상승했는데 구매건수는 7.6%(+), 방송시청수 22.6%(+), 구매건수 3.1%(+) 올랐습니다. 또 10월에 4위를 차지했던 "스킨케어 세트"는 50.9%(+) 올라 3위를 기록했으며 "아이크림"이 46.4%(+) 올라 새롭게 4위를 차지했습니다. 

 




뷰티 카테고리11월 인기 순위

*2022.11.01~2022.11.29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식품]


식품 카테고리의 구매건수를 살펴보면 "간편조리식"이 1%(+) 상승해 10월에 이어 11월에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 순위가 떨어졌었던 "축산가공식품"은 18%(+) 올라 2위를 기록했습니다. "김치" 카테고리의 경우 여름부터 꾸준히 인기가 높았는데 이번 11월 리포트에는 방송횟수 TOP6에 오르지 못했으며 구매건수도 51.4%(+) 수치가 하락했습니다. 


한편 겨울이 시작되면서 "해산물"의 수치가 점차 상승하고 있습니다. 11월에도 방송시청수에서 생선류의 수치가 16.3%(+) 올라 6위를 차지했는데요. 12월 급상승 키워드로 랍스터, 새우 등 "해산물"이 예측되는 만큼 12월에는 해산물의 인기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됩니다. 

 

 

 

식품 카테고리 11월 인기 순위

*2022.11.01~2022.11.29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생활・주방・가구]


생활・주방・가구 카테고리에서는 "침구세트"가 방송횟수 1위를, 후라이팬/요리팬이 방송시청수와 구매건수 1위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후라이팬/요리팬"은 방송시청수 34.2%(+), 구매건수는 59.1%(+) 수치가 상승했는데 쿡셀 후라이팬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루어진 성과로 예측됩니다. (관련 자료 : 11월 종합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한편 도무스, 롤슬라이스 등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채칼/슬라이서"의 인기로 방송횟수 6위, 방송시청수 3위, 구매건수 4위를 차지했습니다. 김장철이 다가오면서 다지기와 채썰기 등을 편리하게 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난 것도 원인 중 하나로 파악됩니다. 



 


생활・주방・가구 카테고리 11월 인기 순위

*2022.11.01~2022.11.29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가전・디지털]


11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에서는 "전기매트/장판"이 방송횟수 1위, "고데기/매직기"가 방송시청수, 구매건수 1위를 차지했습니다. 10월에는 전기매트가 높은 수요층을 보였는데 11월에는 수치가 다소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편 김장철이 다가오면서 "김치냉장고"의 방송횟수가 44.4%(+) 오른만큼 방송시청수도 덩달아 42.2% 상승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김장할 때 필수인 "믹서기"의 구매건수도 4.9%(+) 올라 5위를 기록했습니다.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11월 인기 순위

*2022.11.01~2022.11.29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홈쇼핑 데이터, 광고, 제휴,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솔루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홈쇼핑모아가 홈쇼핑 성공을 응원하겠습니다.

  • #홈쇼핑
  • #모바일 홈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