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올해 최고 인기 영상 주인공은 '소울리스좌' / 국민 1000명 중 절반 이상 내년 소비 축소

오픈애즈

2022.12.07 06:00
  • 135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12/7


#영상 #유튜브

📣 올해 최고 인기 영상 주인공은 '소울리스좌'


에버랜드 놀이기구 탑승 안내 직원이 랩을 하는 모습을 담은 일명 '소울리스좌' 영상이 올해 유튜브 최고 인기 동영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유튜브가 5일 발표한 '2022년 인기 동영상 및 크리에이터 결산'에 따르면 올해 국내 최고 인기 동영상 1위는 에버랜드가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티타남'의 '에버랜드 아마존 N년차의 멘트! 중독성 갑'이 차지했습니다. 이 영상은 놀이기구 탑승을 안내하는 경쾌한 리듬의 노래와 일관적인 톤으로 속사포 랩을 뱉어내는 직원의 모습이 묘한 조화를 이루며 주목을 받았는데요. 지난 4월 업로드된 뒤 현재까지 조회수 2529만회를 기록했습니다. 올해 인기 동영상 2위에는 가수 태연의 라이브 장면을 담은 '태연(TAEYEON)의 킬링보이스를 라이브로!'(딩고뮤직) 영상이 올랐고 3위는 걸그룹 뉴진스의 '어텐션'무대 영상(KBS Kpop)이 차지했습니다. 

 

 

 

 

#마케팅 트렌드 #쇼핑

📣 카페24, 유튜브와 손잡고 쇼핑 연동 서비스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유튜브와 손잡고 온라인 사업자들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손쉽게 상품을 선보이고,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출시합니다. 

유튜브 쇼핑은 유튜브에서 손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인데요. 이번 양사 협력으로 출시된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는 자사쇼핑몰(D2C)과 유튜브 채널을 연동하고, 실시간 데이터 연동으로 상품 사진, 상품명, 가격 등 여러 정보를 자동 노출할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D2C 쇼핑몰과 유튜브 간 채널 연동을 마치면 유튜브 쇼핑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시청자에게 쇼핑몰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진행 중인 라이브 스트리밍에 제품을 태그해 소개하거나 지정한 제품을 일반 동영상 아래 ‘제품 섹션’에서도 판매할 수 있습니다. 

 

 

 

#경제 #소비 트렌드

📣 국민 1000명 중 절반 이상 내년 소비 축소

 

우리나라 국민 1000명 중 56% 정도가 내년 소비를 올해보다 축소하겠다고 응답했습니다. 2020년 하반기 이후 증가세를 지속하면서 우리 경제의 안전판 역할을 하던 가계소비가 내년에는 위축될 전망인데요. 고물가와 경기침체에 따른 소득감소 등이 주요인으로 분석되었습니다.

6일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여론조사기관 모노리서치에 의뢰해 전국 만 18세 이상 국민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 과반(56.2%)은 내년 소비지출을 올해 대비 축소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내년 가계 소비지출은 올해에 비해 평균적으로 2.4% 감소할 것으로 추산되었는데요. 국민들은 내년에 소비지출을 축소하는 주요 이유로 물가 상승(43.9%)을 가장 많이 꼽았습니다. 이어 ▷실직·소득 감소 우려(13.5%) ▷세금·공과금 부담(10.4%) ▷채무(대출 원리금 등) 상환 부담(10.3%)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품목별로는 ▷여행·외식·숙박(21.0%) ▷내구재(15.4%) ▷여가·문화생활(15.0%) 등으로 최근 민간소비를 주도하고 있는 대면서비스업을 중심으로 내년도 소비 감소가 전망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유튜브, 전 세계 동일한 콘텐츠 정책 적용

📣 네이버 "멀티모달 인공지능으로 문서검색 기능 고도화"

📣 '오늘의집 큐레이터' 서비스 출시

  • #오늘아침
  • #영상
  • #유튜브
  • #소비 트렌드
  •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