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9
#디지털마케팅 #페이스북
📣 페북 맞춤광고 사라지나
사용자의 동의하에 각종 인터넷 활동을 추적한 뒤 맞춤형 광고를 보내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모회사 메타의 사업 모델이 유럽에서 퇴출 위기에 몰렸다는 소식입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6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유럽연합(EU) 규제당국이 전날 메타에 대해 서비스 약관을 통해 개인정보를 사용하겠다는 동의를 받은 뒤 맞춤광고를 내보내는 것을 금지한다는 결정을 내렸다고 보도했는데요. 메타가 동의를 받는 것 자체를 막겠다는 EU 규제당국의 결정이 실현된다면 메타는 유럽에서 맞춤형 광고 관련 수익을 올릴 수 없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EU 규제당국의 결정은 아직 공식 발표되지 않았지만, 아일랜드의 데이터보호위원회(DPC)를 통해 규제가 시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아일랜드는 메타의 유럽 본부가 위치한 곳입니다. 다만 메타는 EU 당국과 아일랜드 DPC의 결정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기 때문에 당장 유럽에서 맞춤형 광고가 퇴출 당하는 것은 아니라는 설명입니다.
#미디어 트렌드 #틱톡
📣 올해 틱톡에서 뜬 콘텐츠는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이 2022년 한해의 트렌드, 크리에이터, 순간들을 총 결산한 'Year on TikTok 2022'를 발표했습니다.
Year on TikTok은 전 세계 10억 명이 넘는 틱톡 사용자들을 축하하고자 2020년부터 매해 12월 발표되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서 틱톡이 한 해 동안 미친 긍정적이며 실제적인 영향을 가늠할 수 있는 트렌드 자료인데요. 틱톡에 따르면, 2022년은 ▲삶을 보다 편리하게 하는 유용한 팁을 얻거나, ▲창의적인 레시피에 도전하고, ▲새로운 제품을 발견하고, ▲챌린지를 통해 음악을 함께 즐기는 등 보다 다채로운 방식으로 숏폼 영상을 즐기는 모습이 두드러졌다고 합니다. Year on TikTok 2022 자료와 영상은 틱톡 뉴스룸 및 앱을 통해 누구나 확인 가능합니다.
📣 유튜브, 전용 이모티콘 출시
유튜브가 라이브 채팅과 댓글 등 유튜브 커뮤니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선보입니다.
유튜브는 5일(현지시간) 자사 고객센터 커뮤니티를 통해 유튜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출시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모티콘은 라이브 채팅과 댓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출시된 이모티콘은 그래픽 디자이너 원유진과 일러스트레이터 아벨 헤이포드, 가이 필드가 만들었다고 합니다. 유튜브는 "게이밍을 위한 이모티콘부터 시작하지만, 더 많은 주제의 이모티콘을 선보이기 위해 작업할 것이다. 더 많은 커뮤니티를 위한 이모티콘을 기다려달라"고 말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올해 최다 검색어는?
📣 교육업계, 유아용 '스마트학습' 봇물
📣 MZ세대 홀린 도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