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올해 구글 검색어 1위는 / 어도비, 2023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발표

오픈애즈

2022.12.12 06:00
  • 225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12/12


#2023년 #트렌드

📣 어도비, 2023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발표


어도비가 2023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을 발표하며, 2023년 트렌드를 이끌 비주얼 스타일과 테마를 제시했습니다. 

어도비는 스톡 콘텐츠 서비스인 어도비 스톡을 통해, 유명 패션 디자이너의 작품부터 일반 사용자의 창작물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에서 떠오르는 인기 비주얼 문화 트렌드와 주요 브랜드 캠페인을 분석해 내년도 비주얼 트렌드를 예측하고 있으며, 올해로 6번째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이번 보고서에서 사진, 영상, 창작 글쓰기, 소셜 미디어 플랫폼, 블로그 등 콘텐츠 영역에 상당한 영향력을 미칠 ’초현실적 물결’, ’급진적 현실주의’, ’활발한 레트로’, ’동물과 인플루언서’ 등 네 가지 크리에이티브 테마를 선정했습니다. 비주얼, 디자인, 모션을 아우르는 이 테마들은 전 세계 3억 300만 명 규모로 성장한 크리에이터 경제가 대중과 공감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2023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예측은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검색

📣 올해 구글 검색어 1위는



올해 포털사이트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국내 단어는 ‘기후변화’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위는 ENA의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차지했습니다.

7일 구글코리아는 우리나라 이용자들이 한 해 동안 구글 검색에서 가장 많이 주목했던 검색어 종합·뉴스 및 사회·K-드라마·영화·게임·인물·K팝 아티스트·스포츠·축구 등 총 9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상위 10개씩 순위를 공개했습니다. 종합 분야에서는 기후 변화가 1위를 차지했는데요. 최근 환경에 대해 관심이 높아진 것은 물론 지난 4월 22~28일, 지구의날 52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했던 ‘기후변화 주간’ 때문인 것으로 분석돕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드라마), 초단기 강수 예측,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이태원 사고, 토트넘 대 K-리그 XI, 수리남(드라마), 우크라이나, 로스트아크(게임), 스승의 날이 뒤를 이었습니다. 

 

 

 

#콘텐츠 #2023년

📣 콘진원, 2023년 콘텐츠 산업 10대 키워드 발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경기침체에 따른 위기 속 콘텐츠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보는 ‘콘텐츠산업 2022년 결산 및 2023년 전망 세미나’를 7일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습니다.

이번 콘텐츠산업 결산·전망 세미나에서는 통계분석 결과를 활용해 올 한 해 콘텐츠산업의 주요 성과를 정리했다고 하는데요. 우선 2022년 콘텐츠산업 매출액은 146조9000억원, 수출액은 130억1000만달러, 종사자 수 65만7000명으로 예측했습니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장르별 주요 트렌드 키워드를 제시했고, 이와 함께 분기별로 장르별 주요 이슈를 정리해 올해 콘텐츠산업의 흐름을 확인했다고 하는데요. 콘진원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2023년 콘텐츠산업 전망 키워드 10가지를 발표했습니다. 정책본부의 구성원들이 참여한 아바타를 활용해 콘텐츠산업 키워드와 내용, 전망을 소개했으며, 수어 화면을 제공해 콘텐츠 접근성을 강화했다고 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페북 맞춤광고 사라지나

📣 올해 틱톡에서 뜬 콘텐츠는

📣 유튜브, 전용 이모티콘 출시

  • #오늘아침
  • #2023년
  • #트렌드
  • #구글
  •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