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3
#OTT #광고요금제
📣 광고요금제 디즈니+도 동참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훌루가 쏘아 올리고 넷플릭스가 불을 붙인 광고 기반 요금제에 디즈니플러스(+)가 올라탔습니다.
8일 디즈니플러스(+)는 월 7.99달러의 '베이식 요금제'를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1시간 분량의 콘텐츠에 15~30초 광고를 4분 동안 시청하는 방식입니다. 미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며 한국 등에는 순차 적용됩니다. 디즈니플러스는 "100개 이상의 광고주들과 함께 새로운 광고 기반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시청자에게 더 많은 구독 서비스 선택지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톡 #숏폼
📣 카카오톡, 프로필에 ‘숏폼’ 도입
톡 대화방에 궁금한 정보를 바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비지인 관심사 기반의 오픈채팅과 뉴스·정보 큐레이션 카카오뷰를 태그로 연결해 카카오톡 하나만 있으면 메신저는 물론, 커뮤니티, 정보 공유 및 탐색을 앱 하나로 할 수 있는 ‘차세대 포털’ 플랫폼으로까지 발돋움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정보통신(IT)업계에 따르면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최근 임직원 대상 내부 간담회를 열고 이러한 내용을 담은 내년도 사업 계획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홍 대표는 네이버와 비교해 카카오의 대내외 사업 환경이 우호적이지 않은 상황임을 알리고, 그동안 실패했던 주요 서비스에 대한 고찰과 함께 내년에는 ‘뉴 카톡’(가칭) 준비에 전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LG전자, 전통시장에 ‘MZ-기성세대 통합’ 공간 만든다
LG전자가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고 합니다.
LG전자는 16일 스타벅스와 함께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에 복합문화공간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경동시장에 조성되는 복합문화공간은 총면적 약 1200제곱미터(㎡) 규모라고 하는데요. 여기에 LG전자와 스타벅스는 각각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와 이익공유형 매장 ‘커뮤니티 스토어’를 오픈합니다. 금성전파사는 레트로 콘셉트의 이색경험공간으로 LG전자가 추구하는 ‘FㆍUㆍN (최고의(First)ㆍ차별화된(Unique)ㆍ세상에 없던(New))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어도비, 2023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발표
📣 올해 구글 검색어 1위는
📣 콘진원, 2023년 콘텐츠 산업 10대 키워드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