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5
#인스타그램 #미디어 트렌드
📣 올해 인스타그램 홀린 키워드는 '갓생'
올해 인스타그램에서 공부 관련 해시태그 팔로워 수가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해시태그는 운동 관련이었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이를 토대로 올해 트렌드를 '갓생'(부지런하고 성실하게 사는 삶)으로 꼽았습니다.
이와 함께 숏폼(짧은 영상) 콘텐츠가 확산하면서 인스타그램을 마케팅 도구로 쓰는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도 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13일 서울 강남구 페이스북코리아(메타) 본사에서 열린 인스타그램 2022년 연말 결산 기자 간담회에서 김진아 페이스북코리아(메타) 대표는 올 한 해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올해의 트렌드 해시태그'를 발표하며 "올해 '공스타그램(공부+인스타그램 합성어)'을 해시태그한 게시물은 720만개에 이르렀고 노트 필기나 얼마나 많은 시간을 공부하고 있는지 등을 인증한 게시물이 많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인스타그램
#네이버 지도 #개인화
📣 네이버 지도 첫 화면에 '저장 탭'을 신설
네이버가 네이버 지도 첫 화면에 '저장 탭'을 신설하고 내가 저장한 장소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관리·공유할 수 있게 했습니다.
보다 많은 장소를 저장할 수 있도록 저장 가능한 장소의 수도 기존 2천 곳에서 5천 곳으로 늘렸다고 하는데요. 본 기능은 12일부터 네이버 지도 사용자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배포 중입니다. 최근 사용자들은 장소를 방문하기에 앞서, 가고 싶은 장소 등을 저장하고 공유하는 트렌드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네이버 지도에서 장소 저장이 이뤄진 누적 횟수는 최근 1년간 두 배로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에 네이버 지도는 ▲장소추천 ▲방문기록(MY플레이스 연동) 기능에 더해, 강화된 저장 기능을 선보이며 사용자가 내 이동의 전반을 관리하는 '개인화' 서비스로서 외연을 확장했다고 합니다.
📣 오비맥주 필굿, MZ세대 직장인 응원 '굿잡캔' 출시
오비맥주 발포주 브랜드 '필굿'(FiLGOOD)이 직장인들을 응원하는 일러스트가 담긴 굿잡캔 2종을 출시했습니다.
필굿 굿잡캔은 열심히 사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회 초년 직장인들을 격려하고자 기획되었다고 하는데요. 패키지에는 소비자 마음을 대변하는 문구와 친근한 고래 캐릭터를 담았습니다. 뒷면에는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밈'(인터넷에서 다양하게 복제된 패러디 이미지)을 활용해 새해 결심을 응원하고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틱톡, 올해 광고 매출 10조 넘을 듯
📣 트위터, 유료 구독 서비스 '트위터 블루' 재출시
📣 MZ세대, 네이버 '블로그'로 몰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