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블록체인 한파에도 기업 NFT 마케팅 후끈 / MZ세대 구직자 2명 중 1명 "기업 인지도보다 워라밸"

오픈애즈

2022.12.19 06:00
  • 167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3

12/19


#미디어 트렌드 #NFT마케팅

📣 록체인 한파에도 기업 NFT 마케팅 후끈


올해 '루나-테라' 사태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FTX' 파산, '위믹스' 유통량 논란 등 수많은 악재에도 대체불가토큰(NFT)가 다양한 기업의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NFT와 실물 상품을 연계하거나 멤버십 혜택을 부여하는 등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새로운 실험이 진행 중인데요. 15일 블록체인 업계에 따르면 KT-스토리위즈, LG유플러스-LG생활건강, 블로코-롯데제과, 카카오-이마트24 등 다양한 기업이 협력해 NFT 활용 사례를 창출하고, NFT가 일상에서 쓰일 수 있도록 대중화에 나서고 있다고 합니다. 웹툰·웹소설, 게임, 스포츠와 연계한 NFT 프로젝트부터 식음료, 생활용품 등 유통업계까지 다양한 NFT 생태계가 구축되고 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라이브커머스

📣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쿠폰이 와르르' 론칭

 

CJ온스타일이 19일 오후 8시 SBS 디지털스튜디오 ‘모비딕’과 공동 제작한 신규 콘텐츠커머스 '쿠폰이 와르르'를 선보입니다. 

프로그램 진행자인 방송인 권혁수, 개그맨 유재필이 광고주와 함께 판매 상품의 할인쿠폰을 놓고 매회 새로운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게임 대결을 펼치는 리얼 버라이어티 형식의 라이브커머스입니다. 쿠폰이 와르르는 매주 월요일 8시 133만 구독자를 보유한 SBS 모비딕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방영됩니다. 월요일 본방송 후 화요일, 수요일에는 SBS가 신규 개설한 ‘쿠폰이 와르르’ 채널에서 방송에 출연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라이브커머스도 추가로 진행됩니다. 크리에이터 라이브커머스에서는 본방송 판매 상품과는 다른 별도의 특가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MZ세대 #취업

📣 MZ세대 구직자 2명 중 1명 "기업 인지도보다 워라밸"


MZ세대 구직자들은 기업 인지도보다는 워라밸과 보상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인크루트가 MZ세대 구직자가 입사지원 시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조건을 알아보기 위해 2030세대 55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구직자 2명 중 1명(49.8%)은 입사지원 시 초봉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 구직자들은 입사지원 시 ▲워라밸(15.6%) ▲복지제도(8.8%) ▲인지도(7.2%) 순으로 고려했다고 하는데요. 인크루트가 응답자들에게 두 개의 기업(높은 인지도에 기업규모도 크나 복지와 워라밸이 떨어지는 곳 VS 낮은 인지도에 기업규모가 작으나 복지와 워라밸이 뛰어난 곳)을 제시하고 본인이 입사하고 싶은 한 곳을 선택하게 해본 결과, 응답자 과반(56.1%)이 워라밸·복지가 좋은 곳을 택했다고 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패션, 겨울 디지털 광고비 지출 1위

📣 소비자 취향 파악, ‘디깅 마케팅’ 활발

📣 카카오·네이버도 노코드 지원한다

  • #오늘아침
  • #MZ세대
  • #취업
  • #라이브커머스
  • #N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