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친환경 ‘그린마케팅’ 열 올리는 유통가 / MZ세대 성형 관심 증가

오픈애즈

2022.12.20 06:00
  • 180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12/20


#미디어 트렌드 #Z세대 #인스타그램

📣 Z세대 '인스타'가 대세


Z세대(현 13∼24세)가 가장 많이 설치한 앱은 '인스타그램'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NHN데이터는 안드로이드 이용자 2800만 명의 앱 설치 데이터를 α(알파) 세대(0세∼12세), Z세대(13∼24세), 밀레니얼 세대(25∼44세), X세대(45∼59세)별로 분석한 결과를 16일 공개했는데요. 이에 따르면 카카오톡은 α·밀레니얼·X세대를 통틀어 가장 많이 설치한 앱으로 나타났으며, 유일하게 Z세대에서만 인스타그램·네이버에 이어 3위를 기록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및 소셜미디어 앱으로 범주를 좁히면 Z·밀레니얼 세대는 인스타그램을 가장 많이 설치했고 X세대는 '밴드'를 가장 많이 이용했다고 합니다. 반면 α세대에서는 게임·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가 1위를 차지했고, 이어 '틱톡'과 '포켓몬 고'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라이브커머스

📣 친환경 ‘그린마케팅’ 열 올리는 유통가

 

유통업계가 친환경 포장을 앞세운 홍보 전략, 이른바 ‘그린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포장용품 사용이 많은 밀키트(Meal Kit·반조리식품) 제품에서 특히 두드러지는데요. 

이마트는 올 하반기 자체브랜드(PB) <피코크>의 밀키트 50종 가운데 15개 상품 패키지를 친환경 소재로 전환했다고 합니다. 나아가 내년 1분기까지 전체 밀키트 상품 패키지를 친환경 포장으로 바꾼다는 계획입니다. 이마트는 페트(PET)로 만든 덮개를 재생원료를 50% 함유한 소재로 바꿔 플라스틱 사용을 감축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용기 부분 역시 크라프트지 코팅 대신 일정 조건에서 생분해되는 대나무와 사탕수수 배합 용기로 대체했다고 하는데요. 이마트는 이를 통해 종이 1800t, 플라스틱 130t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MZ세대 #업종별 트렌드 #성형

📣 MZ세대 성형 관심 증가



최근 젊은 층의 성형수술이 늘고 있는 가운데, 10대는 '눈 성형', 20대는 '코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아이디병원이 지난 2019년 1월부터 2022년 11월까지 10~29세를 대상으로 눈, 코 성형수술과 관련해 병원을 내원한 환자 변화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10대와 20대 모두 매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령대별로 보면 10대에서는 눈 성형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전년 동월 대비 112.22% 증가하며 약 2배 이상 내원 환자가 늘어났고, 올해11월에는 전년보다 14.6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20대의 경우엔 코 성형에 대한 관심이 많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대학생이 많은 20대 특성상 겨울방학 기간인 12~1월에 내원하는 환자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2020년 12월에는 전년 동월 대비 1.24% 늘어났고, 2021년 12월에는 전년에 비해 23.77% 증가했다고 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블록체인 한파에도 기업 NFT 마케팅 후끈

📣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쿠폰이 와르르' 론칭

📣 MZ세대 구직자 2명 중 1명 "기업 인지도보다 워라밸"

  • #오늘아침
  • #그린마케팅
  • #인스타그램
  • #MZ세대
  • #성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