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삼성폰도 맞춤형 광고 차단 기능 'ON' / 판도라TV, 23년 만에 서비스 종료

오픈애즈

2022.12.21 06:00
  • 151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12/21


#미디어 트렌드 #디지털마케팅

📣 삼성폰도 맞춤형 광고 차단 기능 'ON'


삼성전자가 지난 16일 '원 UI(One UI) 5' 최신 업데이트를 단행하면서 갤럭시 기기의 프라이버시 보호기능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게 '권한 설정 기능'이다. 온라인 쇼핑을 하다 보면 플랫폼마다 노출되는 맞춤 광고와 상품 추천 등 원치 않는 광고를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가령, 새로 바뀐 '원 UI 5'에선 어떤 앱이 데이터 접근 허가를 받았는지 빠르게 확인하고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설정에서 'AD ID  삭제' 기능을 선택하면 원하지 않은 광고나 무관한 추천을 숨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쉽게 말해 이용자의 웹사이트 방문기록이나 설치앱 등 이용자 추적 데이터에 접근할 수 없게 됩니다. 

 

 

  

#미디어 트렌드 #라이브커머스

📣 판도라TV, 23년 만에 서비스 종료

 

국내 1세대 동영상 공유 플랫폼으로, 한때 시장점유율 1위를 자랑하던 ‘판도라TV’가 23년 만에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2008년 국내에 ‘유튜브’가 진출하면서 국내의 비슷한 서비스들이 줄줄이 서비스를 중단했었는데 결국 판도라TV도 대외적 환경 변화 속 지속적인 수익 악화를 이겨내지 못하고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판도라TV는 13일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종료를 알리고, 2023년 1월31일까지만 서비스를 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MZ세대 #챌린지

📣 롯데면세점, '챌린지&트립톡 서비스'MZ세대 소통



롯데면세점은 챌린지, 트립톡 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고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와 소통을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챌린지는 면세점 쇼핑에 참고할 수 있는 소비자 리뷰를 강화한 서비스로 텍스트, 사진, 영상을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매월 기간별로 이달의 챌린지 키워드 미션을 거쳐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적립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캔디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트립톡여행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로 장소, 예산, 성향 등에 따라 구성된 톡방에서 여행지에 관해 질문하고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Z세대는 '인스타'가 대세

📣 친환경 ‘그린마케팅’ 열 올리는 유통가

📣 MZ세대 성형 관심 증가

  • #오늘아침
  • #맞춤형 광고
  • #판도라TV
  • #MZ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