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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디지털마케팅
📣 빅데이터로 보는 2023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10
#미디어 트렌드 #라이브커머스
📣 LG CNS, AI·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본격화
DX전문기업 LG CNS는 마케팅 조직을 100명으로 확대 개편,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기존 마케팅 사업조직을 ‘고객경험(CX) 디지털마케팅사업담당’으로 확대, SNS와 온라인, 모바일 등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DX 기술을 접목합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 전략 수립 ▲마케팅 활동 전개 ▲성과 측정 등 디지털 마케팅 전 단계를 아우르는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우선 전략 수립 단계에서는 빅데이터를 분석해 통합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제안한다. 이를 위해 흩어져 있던 관련 사업팀들을 통합했습니다.
📣 카카오맵서 가게 보고 카톡으로 예약·주문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카오맵을 이용해 가게를 예약하거나 메뉴를 주문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나왔습니다.
여기에 카카오톡을 함께 활용하며 오프라인 사업자의 비즈니스 도구로써 시너지를 높인다고 하는데요. 카카오맵은 최근 공지를 내고 메신저 카카오톡 챗봇으로 예약, 주문할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새 기능이 추가되면서 카카오맵 검색 목록에 나오는 가게 중에서 일부는 상호 옆에 '예약'이나 '주문' 배지가 뜨게 되는데요. 가게 상세 정보를 확인하면 '예약하기'나 '주문하기' 버튼이 뜨고 카카오톡에서 식당을 예약하거나 상품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에 따르면 현재 식당(레스토랑) 예약은 약 530개 매장, 주류 주문(와인스마트오더)은 약 200개 매장에서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추후 다양한 장소 카테고리로 확장한단 방침이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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