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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켓컬리, 커뮤니티 '컬리로그'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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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리브영, 2022 결산 키워드 'M.I.N.G.L.E' 선정
CJ올리브영은 약 1억1000건의 연간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의 트렌드 키워드를 ‘M.I.N.G.L.E(밍글)’로 선정했습니다.
올리브영이 선정한 2022년 결산 키워드 ‘M.I.N.G.L.E(밍글)’은 다양한 소비 형태가 복합돼 어우러지고 있음을 뜻하는데요. 올해는 엔데믹과 더불어 고물가, 고환율 등 소비의 흐름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가 많아지면서, 뷰티와 헬스 시장에도 하나의 메가트렌드가 아닌 여러 가지 트렌드가 혼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I.N.G.L.E’은 각각 ▲온·오프라인 쇼핑을 심리스하게 즐기는 소비자들(Multi shoppers)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소비 양극화(Inflationary Janus) ▲마스크 해제와 야외 활동의 회복(No-mask beauty) ▲판을 흔드는 게임 체인저의 등장(Game changer) ▲삶의 질을 높이는 ‘라이프 플레저’ 시대(Life pleasure) ▲나만의 취향을 찾는 체험형 소비 각광 (Exploring new)을 의미합니다.
📣 인터파크, 2022년 전시 관람 트렌드 발표
인터파크가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7일까지 예매된 전시 티켓 판매액과 관람객을 토대로 전시 관람 트렌드를 발표했습니다.
티켓 판매액과 관람객은 전년 동기에 비해 각각 47%, 33% 늘었다고 합니다. 이는 엔데믹과 함께 전시장 방문객이 증가하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되는데요. 또 MZ세대가 수요를 견인해 눈에 띕니다. 실제 전시 티켓 예매자 중 20대가 39.7%로 가장 많았고 이어 30대 31.0%, 40대 18.8%, 50대 이상 8.4%, 10대 2.1% 등 순이었다. 남녀 비중은 여성이 74.9%로 남성 25.1%의 3배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인터파크 관계자는 “올해는 거장의 원화부터 사진전, 미디어아트, 그림책 전시 등 다양한 대형 전시가 개막했으며 내년에도 초대형 전시들이 다수 예정돼 있다”며 “차별화된 혜택과 추천으로 고객의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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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빅데이터로 보는 2023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10
📣 LG CNS, AI·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본격화
📣 카카오맵서 가게 보고 카톡으로 예약·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