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마켓컬리, 커뮤니티 '컬리로그' 오픈 / 올리브영, 2022 결산 키워드 'M.I.N.G.L.E' 선정

오픈애즈

2022.12.23 06:00
  • 209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12/23


#미디어 트렌드 #커뮤니티

📣 마켓컬리, 커뮤니티 '컬리로그' 오픈


컬리는 이용자들이 요리 레시피와 뷰티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소통 공간인 '컬리로그'(Kurlylog)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컬리 이용자들 간의 온라인 커뮤니티 성격인 컬리로그에서는 다른 이용자들이 올린 생활 정보 등의 게시물을 팔로우하거나 스크랩해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른 SNS 채널처럼 '좋아요' 기능이나 댓글로 서로 소통도 가능합니다. 현재는 베타버전으로 글쓰기 권한은 앞서 모집했던 크리에이터 50여 명에게만 주어졌는데요. 컬리는 앞으로 컬리로그 크리에이터를 상시 모집해 게시글을 늘려가는 한편, 베타 테스트를 거쳐 내년에 관련 서비스를 정식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라이브커머스

📣 올리브영, 2022 결산 키워드 'M.I.N.G.L.E' 선정


CJ올리브영은 약 1억1000건의 연간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의 트렌드 키워드를 ‘M.I.N.G.L.E(밍글)’로 선정했습니다. 

올리브영이 선정한 2022년 결산 키워드 ‘M.I.N.G.L.E(밍글)’은 다양한 소비 형태가 복합돼 어우러지고 있음을 뜻하는데요. 올해는 엔데믹과 더불어 고물가, 고환율 등 소비의 흐름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가 많아지면서, 뷰티와 헬스 시장에도 하나의 메가트렌드가 아닌 여러 가지 트렌드가 혼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I.N.G.L.E’은 각각 ▲온·오프라인 쇼핑을 심리스하게 즐기는 소비자들(Multi shoppers)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소비 양극화(Inflationary Janus) ▲마스크 해제와 야외 활동의 회복(No-mask beauty) ▲판을 흔드는 게임 체인저의 등장(Game changer) ▲삶의 질을 높이는 ‘라이프 플레저’ 시대(Life pleasure) ▲나만의 취향을 찾는 체험형 소비 각광 (Exploring new)을 의미합니다. 


 

 

#MZ세대 #전시/관람

📣 인터파크, 2022년 전시 관람 트렌드 발표



인터파크가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7일까지 예매된 전시 티켓 판매액과 관람객을 토대로 전시 관람 트렌드를 발표했습니다.

티켓 판매액과 관람객은 전년 동기에 비해 각각 47%, 33% 늘었다고 합니다. 이는 엔데믹과 함께 전시장 방문객이 증가하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되는데요. 또 MZ세대가 수요를 견인해 눈에 띕니다. 실제 전시 티켓 예매자 중 20대가 39.7%로 가장 많았고 이어 30대 31.0%, 40대 18.8%, 50대 이상 8.4%, 10대 2.1% 등 순이었다. 남녀 비중은 여성이 74.9%로 남성 25.1%의 3배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인터파크 관계자는 “올해는 거장의 원화부터 사진전, 미디어아트, 그림책 전시 등 다양한 대형 전시가 개막했으며 내년에도 초대형 전시들이 다수 예정돼 있다”며 “차별화된 혜택과 추천으로 고객의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빅데이터로 보는 2023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10

📣 LG CNS, AI·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본격화

📣 카카오맵서 가게 보고 카톡으로 예약·주문

  • #오늘아침
  • #마켓컬리
  • #커뮤니티
  • #2022년 결산
  •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