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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메타, 온라인 광고 영향력 하락 / ‘진짜 으른’ 욜드족 뜬다

오픈애즈

2022.12.26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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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6


#미디어 트렌드 #온라인광고

📣 구글·메타, 온라인 광고 영향력 하락


구글과 메타(페이스북)의 미국 내 디지털 광고시장 점유율이 50% 아래로 떨어졌다고 합니다. 양사 점유율이 50% 이하로 떨어진 건 2014년 이후 처음인데요.
구글과 메타는 그간 디지털 광고시장의 듀오로 불리울 정도로 막강한 영향을 과시했습니다. 검색과 소셜미디어(SNS) 시장에서의 우위를 바탕으로 관련 광고를 독식하면서 관련 시장을 지배해왔는데요. 인사이더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올해 디지털 광고시장에서 구글은 28.8%, 메타는 19.6%의 점유율을 차지해 양사 합쳐 48.4%에 머무를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2017년 양사 합계 점유율이 54.7%에 달해 반독점법 규제를 걱정해야 했던 점을 생각하면 양대 사업자의 50% 미만으로의 점유율 감소가 주는 의미는 적지 않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광고플랫폼

📣 버즈빌, 카카오페이와 제휴 계약 체결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플랫폼 버즈빌이 국내 대표 생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와 리워드 광고 솔루션 제휴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버즈빌은 카카오페이의 무료 포인트 충전소를 구축 및 운영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버즈빌이 구축한 이른바 ‘매일모으기’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페이의 모든 사용자는 카카오톡 친구를 팔로우거나 브랜드 페이지를 방문하는 등의 다채로운 미션에 참여하여 카카오페이포인트(이하 페이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소비 트렌드 #욜드족

📣 ‘진짜 으른’ 욜드족 뜬다



젊게 사는 노인을 뜻하는 ‘욜드족’이 패션업계의 큰 손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고령화로 인한 노인 인구 증가와 경제적, 시간적 여유를 바탕으로 한 높은 구매력이 맞물린 결과인데요. 

최근 수년간 패션업계의 화두는 대부분 MZ(밀레니엄+Z세대)세대에 집중되었습니다. 이 사이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높은 중장년층이 패션업계 주류로 점차 떠오르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자녀 세대의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 접근성도 높아지면서 중요성이 부각된 측면도 있습니다. 특히 패션과 뷰티, 여가생활에 큰 관심을 갖고 젊게 살기 위해 노력하는 ‘욜드족’이 많아지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욜드는 ‘Young’과 ‘Old’의 합성어로 1946~1964년 사이 태어난 베이비붐 세대가 주축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의 패션 디렉터 ‘닉 우스터’가 대표적인 욜드족인데요. 국내에서도 여용기, 김칠두 등 시니어 모델과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 ‘밀라논나’ 등을 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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