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6
#미디어 트렌드 #온라인광고
📣 구글·메타, 온라인 광고 영향력 하락
#미디어 트렌드 #광고플랫폼
📣 버즈빌, 카카오페이와 제휴 계약 체결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플랫폼 버즈빌이 국내 대표 생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와 리워드 광고 솔루션 제휴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버즈빌은 카카오페이의 무료 포인트 충전소를 구축 및 운영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버즈빌이 구축한 이른바 ‘매일모으기’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페이의 모든 사용자는 카카오톡 친구를 팔로우거나 브랜드 페이지를 방문하는 등의 다채로운 미션에 참여하여 카카오페이포인트(이하 페이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진짜 으른’ 욜드족 뜬다
젊게 사는 노인을 뜻하는 ‘욜드족’이 패션업계의 큰 손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고령화로 인한 노인 인구 증가와 경제적, 시간적 여유를 바탕으로 한 높은 구매력이 맞물린 결과인데요.
최근 수년간 패션업계의 화두는 대부분 MZ(밀레니엄+Z세대)세대에 집중되었습니다. 이 사이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높은 중장년층이 패션업계 주류로 점차 떠오르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자녀 세대의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 접근성도 높아지면서 중요성이 부각된 측면도 있습니다. 특히 패션과 뷰티, 여가생활에 큰 관심을 갖고 젊게 살기 위해 노력하는 ‘욜드족’이 많아지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욜드는 ‘Young’과 ‘Old’의 합성어로 1946~1964년 사이 태어난 베이비붐 세대가 주축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의 패션 디렉터 ‘닉 우스터’가 대표적인 욜드족인데요. 국내에서도 여용기, 김칠두 등 시니어 모델과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 ‘밀라논나’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마켓컬리, 커뮤니티 '컬리로그' 오픈
📣 올리브영, 2022 결산 키워드 'M.I.N.G.L.E' 선정
📣 인터파크, 2022년 전시 관람 트렌드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