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8
#2023년 #소비 트렌드
📣 11번가, 2022년 결산 키워드 ‘ALIVE’ 선정
#이커머스 #배송
📣 홈플러스, 네이버와 손잡고 '1시간 즉시배송' 확장
홈플러스는 '1시간 즉시배송' 서비스를 확장합니다.
'1시간 즉시배송'은 지난 21일 '네이버 장보기'에 입점해 네이버 이용자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 중인데요. 고객들은 이제 네이버에서도 직접 '1시간 즉시배송'을 이용해 상품을 구매하게 되는 만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 등을 함께 받을 수 있어 고객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출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고객이 주문 시 채소, 축산, 유제품, 가공식품 등 다양하고 신선한 상품을 전국 33개 도시의 253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1시간 내외로 고객에게 배송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밤 10시까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3만원 이상 주문하는 첫구매/알림받기 고객에게 무료배송 쿠폰을 제공하고 데이 프로모션 등 풍성한 혜택을 담은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중고거래 인기 ‘의외의 물건’
내년도 은행 달력이 당근마켓 등 중고 거래 앱에서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다고 합니다.
종이 달력은 수요가 줄면서 이전에는 매년 남는 달력 처리가 문제였지만, 올해는 품귀 현상으로 귀한 몸이 됐다. 종이 달력 중에서도 은행 달력은 집에 걸어놓으면 돈을 가져온다는 ‘재물운’의 상징으로 인기가 좋은 상품이라고 합니다. 은행에서 공짜로 얻을 수 있는 제품이지만, 현재 일부 달력은 중고마켓에서 1만원 이상의 가격으로도 거래가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근마켓 등에서는 벽걸이 달력이 2000원~3000원대, 탁상 달력은 5000원대에 거래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가장 인기가 가장 많은 건 가수 아이유 사진이 있는 우리은행 달력이라고 합니다. ‘아이유 달력’은 5000원에서 최고 1만 5000원으로 거래가가 형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55만개 돌파
📣 은행 안 가는 MZ세대, 10명 중 8명 ‘모바일’로
📣 알바몬 광고 500만뷰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