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이제 배민에서 만화 본다 / MZ세대 '전화공포증' 아시나요

오픈애즈

2022.12.29 06:00
  • 128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12/29


#미디어 트렌드 #슈퍼앱

📣 이제 배민에서 만화 본다


우아한형제들의 웹툰 플랫폼 ‘만화경’을 배달의민족 앱에서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의 배달의민족 앱 내에 만화경 탭이 신설되었습니다. 배민 앱 이용자는 앱 내 ‘My배민’ 메뉴에서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만화경의 모든 웹툰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만화경은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2019년 8월 론칭한 웹툰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초기 작품 12개로 시작한 만화경은 약 3년 만에 계약 작가 170여명, 누적 작품 수 180여개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앱 누적 다운로드 수의 경우 올 초 100만에서 현재 200만을, 회원 수도 같은 기간 20만명에서 최근 42만명을 돌파했는데요. 이중 매월 콘텐츠를 실제 소비하는 이용자도 35만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배송

📣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올해 누적 이용횟수 7억건 돌파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이용이 전년 대비 3배 넘게 성장하며, 지역 상권과 주민들 간의 연결고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각자대표 김용현, 황도연)은 지역 상점들이 운영하는 로컬 마케팅 채널인 비즈프로필 이용 횟수가 올해 누적 7억 건을 돌파, 지난해(2억 건) 대비 3배 이상 가 성장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당근마켓에 따르면 22년 비즈프로필 누적 이용 횟수는 7억 건, 누적 이용자 수는 2천100만 명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이 중 750만 명은 평균적으로 한 달에 한 번 이상 35만개의 가게 소식을 살펴보며 필요한 지역 정보를 꾸준히 접하고 있다고 합니다. 


 

 

#MZ세대 #전화

📣 MZ세대 '전화공포증' 아시나요



이른바 '전화 공포증'(phone phobia)을 겪는 청년 세대가 늘어나면서 관련 컨설팅 업체도 주목받고 있다고 26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보도했습니다. 

전화 공포증은 소셜미디어(SNS) 등으로 짧은 메시지를 주고받는 데 익숙한 MZ세대 등 젊은 층이 전화 통화를 할 때 느끼는 불안감을 말합니다. 기업에서 일하는 젊은 직원들은 이러한 공포증으로 인해 업무 통화에 자신감을 잃어가고 있으며, 소통 상의 비효율이 뒤따르고 있다고 인사이더는 설명했습니다. 존스홉킨스대 임상 심리 연구 책임자 앨리슨 파파다키스는 "MZ세대는 문자와 짧은 메시지가 주된 소통 수단이기 때문에 전화 통화 경험이 매우 적다"고 말했며 "경험이 적다 보니 편안함이 덜할 수밖에 없고, 사회적 불안에 취약한 사람들은 그러한 상황에서 불안에 빠지기 쉽다"고 분석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11번가, 2022년 결산 키워드 ‘ALIVE’ 선정

📣 홈플러스, 네이버와 손잡고 '1시간 즉시배송' 확장

📣 중고거래 인기 ‘의외의 물건’

  • #오늘아침
  • #배달의 민족
  • #만화
  • #MZ세대
  • #당근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