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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트렌드 #AI #구독
📣 AI플랫폼·구독형 비즈모델… 10대 트렌드 성장 견인
#AI #동영상
📣 동영상 제작도 생성AI로
이미지를 넘어 영상에 초점이 맞춰진 생성AI(generative AI)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가운데,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스냅챗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숏폼(short-form, 짧은) 동영상을 자동으로 제작해주는 서비스인 퀵비드(Quickvid)가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테크크런치 보도에 따르면 퀵비드는 여러 생성 AI 시스템들이 하나의 툴에 합쳐져 있다고 하는데요. 최소 한 단어만 있으면 퀵비드는 라이브러리에서 백그라운드 영상을 선택하고, 스크립트 및 키워드를 작성한다. 이를 오픈AI 이미지 생성 AI시스템인 달리2(DALL-E 2)에 입히고, 합성 음성과 유튜브 무료 음악 라이브러리에서 배경 음악을 추가합니다. 퀵비드는 크리에이터들이 계속 늘어나는 팬들 요구를 맞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국내 간편결제 시장은 '삼성페이'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의 국내 도입이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국내에서는 여전히 삼성페이가 간편결제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간편결제 앱을 조사해 3일 발표했습니다. 조사 결과 지난해 11월 기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간편결제 앱은 삼성페이로 지난 한 달 동안 1577만명이 사용한 것으로 집계되었는데요. 그 외에는 신한플레이 721만명, 페이북/ISP 700만명, KB페이 533만명, 카카오페이 411만명, 페이코 326만명, NH페이 226만명, 비플제로페이 160만명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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