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40만명 방문한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현실로 / ‘가치소비’ 트렌드에 움직인 대형마트

오픈애즈

2023.01.11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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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팝업스토어

📣 40만명 방문한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현실로


농심의 대표 브랜드 신라면이 ‘MZ세대(1980~2004년생)’ 고객 모으기에 나섰다고 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운영하던 팝업스토어 ‘신라면 분식점’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열었고, 메타버스 팝업스토어에서 진행한 ‘라면 끓이기 대회’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들에게 선택받은 레시피를 활용한 신제품도 출시했다고 하는데요. 
농심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신라면 분식점’을 열었습니다. 지난해 10월부터 제페토에서 운영하던 팝업스토어를 오프라인에 옮겨온 것으로 약 85평(280㎡) 규모 공간에 신라면의 브랜드 스토리와 역사를 볼 수 있는 전시 공간과 소품 판매 공간은 물론, 제페토에도 있던 ‘자이언트 신라면 포토존’과 신라면을 끓여 먹을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신라면 분식점에서는 제페토에서와 마찬가지로 방문객들이 직접 라면을 끓여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출입구의 태블릿 PC에서 고기·파·버섯 등의 별첨 재료를 선택하고 맵기와 면 익힘 정도, 계란 첨가 여부를 결정해 주문한 뒤 재료를 받아 즉석 라면 조리기를 통해 조리해 먹으면 됩니다. 이를 통해 40만 명이 참가한 라면 끓이기 대회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조합인 ‘고기매콤꼬들계란’으로 조리한 라면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 인사이터 더하기 ㅣ 팝업스토어를 통한 공간 마케팅



 

#미디어 트렌드 #세미나

📣 모티브인텔리전스, ‘찾아가는 CTV광고 세미나’ 개최


국내 최초, 최대의 CTV(커넥티드TV) 광고 플랫폼을 운영 중인 애드테크 기업 모티브인텔리전스는 2023년 1월 9일 부터 광고/마케팅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CTV광고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IAB(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가 2022년 11월에 발표한 ‘2023 Outlook Survey’에 따르면 글로벌 광고구매자들(광고주/광고대행사)은 2023년 광고매체비 중에 CTV광고 투자를 가장 많이 확대할 예정이고, 이마케터스에 따르면 2023년 미국에서의 CTV광고비는 경기침체 중에도 27%가 증가되어 약 34조원으로 예상될 정도로 CTV광고는 고속 성장중이라고 하는데요. 




모티브인텔리전스가 이번에 준비한 찾아가는 CTV광고 세미나는 국내 광고/마케팅 실무자들이 가지고 있는 CTV광고시장 및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매체 기획 시 CTV광고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주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광고/마케팅 실무자들과 직접 현장 만남을 통해 ▲ CTV광고 시장 현황 ▲ CTV광고 생태계 ▲ CTV광고 특성 ▲ CTV광고 Placement 및 Placement별 특성 ▲ CTV광고 활용 방안 ▲ CTV광고 집행 사례 토픽으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세미나 신청은 링크(https://bit.ly/ctv_seminar)에서 가능하며, 희망하는 날짜를 신청하면 모티브인텔리전스의 CTV광고 전문가들이 신청 회사로 방문하여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스마트TV

📣 LG 스마트TV, 플랫폼·광고·콘텐츠로 확장


LG전자가 사업의 중심을 기기에서 플랫폼·광고·콘텐츠로 확장합니다. 특히 전 세계에 보급된 1억8000만대의 LG 스마트 TV를 광고판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인데요.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3’이 열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지난 6일(현지 시각) 기자간담회를 열고 “LG전자는 제품을 파는 게 아니라 경험을 전달하는 회사”라며 이 같은 계획을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스마트 TV에 탑재된 운영체제 웹OS를 통해 플랫폼을 강화하고 있는데요. 별도의 유료 방송을 가입하지 않아도 웹OS 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홈트레이닝(LG 피트니스), 대체불가능토큰(NFT) 아트 플랫폼(LG 아트랩) 등의 서비스는 올해 CES 혁신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소비 트렌드 #유통가

📣 ‘가치소비’ 트렌드에 움직인 대형마트



대형마트가 전단지를 없애고 선물 세트에서 스티로폼을 빼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가치 소비 트렌드를 겨냥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10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설 축·수산 선물세트에 ‘스티로폼 제로’ 전략을 본격 도입했다고 합니다. 냉장 축산 선물세트 중 약 40%인 15개 품목, 수산 선물세트 중 약 20%인 7개 품목 포장재를 스티로폼을 사용하지 않고 종이 재질로 바꿨다고 하는데요. 이마트는 올 설 선물세트 판매기간 동안 축·수산 선물세트 스티로폼 제로 전략을 통해 약 1.5t의 스티로폼을 줄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가치 소비 트렌드에 친환경 포장재 선물 세트에 대한 수요도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마트가 올해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기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친환경 포장지로 변경한 축산세트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2.4% 늘어, 축산 전체 선물세트 매출 신장률(18%)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 인사이터 더하기 ㅣ 필(必)환경 시대의 트렌드, 그린테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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