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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팝업스토어
📣 40만명 방문한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현실로
➕ 인사이터 더하기 ㅣ 팝업스토어를 통한 공간 마케팅
#미디어 트렌드 #세미나
📣 모티브인텔리전스, ‘찾아가는 CTV광고 세미나’ 개최
국내 최초, 최대의 CTV(커넥티드TV) 광고 플랫폼을 운영 중인 애드테크 기업 모티브인텔리전스는 2023년 1월 9일 부터 광고/마케팅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CTV광고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IAB(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가 2022년 11월에 발표한 ‘2023 Outlook Survey’에 따르면 글로벌 광고구매자들(광고주/광고대행사)은 2023년 광고매체비 중에 CTV광고 투자를 가장 많이 확대할 예정이고, 이마케터스에 따르면 2023년 미국에서의 CTV광고비는 경기침체 중에도 27%가 증가되어 약 34조원으로 예상될 정도로 CTV광고는 고속 성장중이라고 하는데요.
모티브인텔리전스가 이번에 준비한 찾아가는 CTV광고 세미나는 국내 광고/마케팅 실무자들이 가지고 있는 CTV광고시장 및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매체 기획 시 CTV광고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주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광고/마케팅 실무자들과 직접 현장 만남을 통해 ▲ CTV광고 시장 현황 ▲ CTV광고 생태계 ▲ CTV광고 특성 ▲ CTV광고 Placement 및 Placement별 특성 ▲ CTV광고 활용 방안 ▲ CTV광고 집행 사례 토픽으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세미나 신청은 링크(https://bit.ly/ctv_seminar)에서 가능하며, 희망하는 날짜를 신청하면 모티브인텔리전스의 CTV광고 전문가들이 신청 회사로 방문하여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스마트TV
📣 LG 스마트TV, 플랫폼·광고·콘텐츠로 확장
LG전자가 사업의 중심을 기기에서 플랫폼·광고·콘텐츠로 확장합니다. 특히 전 세계에 보급된 1억8000만대의 LG 스마트 TV를 광고판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인데요.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3’이 열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지난 6일(현지 시각) 기자간담회를 열고 “LG전자는 제품을 파는 게 아니라 경험을 전달하는 회사”라며 이 같은 계획을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스마트 TV에 탑재된 운영체제 웹OS를 통해 플랫폼을 강화하고 있는데요. 별도의 유료 방송을 가입하지 않아도 웹OS 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홈트레이닝(LG 피트니스), 대체불가능토큰(NFT) 아트 플랫폼(LG 아트랩) 등의 서비스는 올해 CES 혁신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 ‘가치소비’ 트렌드에 움직인 대형마트
대형마트가 전단지를 없애고 선물 세트에서 스티로폼을 빼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가치 소비 트렌드를 겨냥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10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설 축·수산 선물세트에 ‘스티로폼 제로’ 전략을 본격 도입했다고 합니다. 냉장 축산 선물세트 중 약 40%인 15개 품목, 수산 선물세트 중 약 20%인 7개 품목 포장재를 스티로폼을 사용하지 않고 종이 재질로 바꿨다고 하는데요. 이마트는 올 설 선물세트 판매기간 동안 축·수산 선물세트 스티로폼 제로 전략을 통해 약 1.5t의 스티로폼을 줄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가치 소비 트렌드에 친환경 포장재 선물 세트에 대한 수요도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마트가 올해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기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친환경 포장지로 변경한 축산세트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2.4% 늘어, 축산 전체 선물세트 매출 신장률(18%)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 인사이터 더하기 ㅣ 필(必)환경 시대의 트렌드, 그린테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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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 선물 키워드는 ‘금쪽 같은 내새끼’
📣 틱톡, 日 SNS시장서 급성장
📣 대상, '서울영상광고제'서 3관왕 영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