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
#소비 트렌드 #캐릭터
📣 '캐릭터 스티커' 마케팅으로 토끼해 달군다
GS리테일은 이달 11일부터 국내 인기 캐릭터 몰랑이를 내세운 핫도그와 치즈버거를 GS25에서 선보입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몰랑이 미트볼피자 핫도그와 몰랑이 통돈까스 치즈버거는 지난 주 출시된 '벅스버니' 불고기핫도그와 '벅스버니' 당근라페샌드위치에 이어 토끼해를 맞아 두 번째로 출시하는 차별화 먹거리인데요. 지난해 GS리테일은 '캐릭터 스티커'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 다양한 소통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대표 상품은 GS25에서 판매한 메이플스토리 시리즈인데요. 지난해 6월 출시 이후 시즌2 상품으로 이어지며 식지 않은 인기를 보여줬습니다. 특히 빵과 스낵·젤리 등 시즌2 상품을 포함한 누적 판매량은 1250만개를 넘어섰다고 하는데요. 또 GS25에서 판매한 짱구 김도 동봉된 '캐릭터 스티커'가 구매에 재미를 더해주며 지난해 GS25에서 팔린 김 상품 중 1위 매출 상품으로 등극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 인사이터 더하기 ㅣ [콘.스.프] 2023 계묘년 흑토끼의 해
#미디어 트렌드 #로컬
📣 네이버 '밴드', 동네가게 쇼핑 플랫폼으로 주목
네이버의 커뮤니티 서비스 '밴드'가 쇼핑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역 기반 과일가게, 반찬가게 등 동네가게 밴드가 입소문을 타고 가입자의 리얼한 후기와 함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해 밴드명이나 밴드 소개에 '과일가게' 관련 키워드를 표시하고 활동한 밴드 수는 9000여개, '반찬가게' 관련 키워드를 표시하고 활동한 밴드 수는 7000여개로 각각 나타났습니다. 동네가게가 '밴드'를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 이용하는 데는 매일 올라오는 새로운 상품을 밴드를 통해 지역주민을 타깃, 효과적으로 손쉽게 알릴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네이버 관계자는 “밴드는 '멤버'로 가입되어 있는 커뮤니티이기 때문에 충성도 있는 고객을 모으기 좋은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다”며 “특히 디스플레이가 중요한 정형화된 물품보다는 청과물이나 반찬처럼 변경이 잦은 상품을 빠르게 알리고 판매하기에는 밴드 게시글을 통한 전달이 효과적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라이브커머스
📣 현대홈쇼핑,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리브랜딩
현대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리브랜딩을 추진합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유입 속도를 끌어올려 소비층을 다각화하겠다는 구상인데요.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 모바일 앱에서 운영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름을 기존 쇼핑라이브에서 '쇼라'로 변경합니다. '믿고사쇼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전면에 내세웠는데요 . 리브랜딩을 기념해 11일 오후 9시 '구해왔쇼라'라는 새 고정 프로그램도 론칭합니다. MZ세대 사이 유명한 품절대란템, 신박템 등 생방송 한정 혜택을 덧붙여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박봉석 현대홈쇼핑 쇼라 팀장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론칭 후 4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과 외부 홍보,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40만명 방문한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현실로
📣 모티브인텔리전스, ‘찾아가는 CTV광고 세미나’ 개최
📣 LG 스마트TV, 플랫폼·광고·콘텐츠로 확장
📣 ‘가치소비’ 트렌드에 움직인 대형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