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2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2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상품은 33.02%로 2022년 4분기에도 1위를 지켰습니다. 다만 작년 동기 대비 점유율은 8.11%P 감소한 수치이며 2위 '구글 애즈(Google Ads)'와의 차이는 불과 0.46%P였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는 작년 동기 대비 9.06%P 증가한 32.56%를 기록하며 1위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의 자리를 넘보고 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은 3분기보다 2.09%P 증가하여 23.83%를 기록하며 3위를 유지했고 '네이버 쇼핑검색'은 6.41%, '카카오키워드 광고'는 2.80%로 4위와 5위를 차지했습니다. 검색광고 상품 상위 5개의 광고상품 모두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한 유입이 높은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와 네이버 브랜드검색은 모바일을 통한 유입이 각각 82.48%, 73.82%로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2022년 4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로 구분하여 월별 살펴보았습니다.
[2022년 4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PC
2022년 4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PC
[2022년 4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Mobile
2022년 4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Mobile
2022년 4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로 구분하여 월별 살펴보았습니다.
PC에서는 전체 유입의 74.96%가 통합검색에서 발생했으며, 모바일에서도 전체 유입의 87.85%가 통합검색에서 발생하여 두 영역 모두 네이버 통합검색 상단 광고 영역을 통한 유입이 많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분석 기간: 2022년 10월~12월
2.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함께 보면 좋은 관련 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