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해외여행, 단거리 휴양지 중심 회복세 뚜렷 / 구글, 'AI 챗봇 검색 엔진' 올해 5월 공개 전망
1/26
#소비 트렌드 #해외여행
📣 2022년 해외여행, 단거리 휴양지 중심 회복세 뚜렷
#미디어 트렌드 #검색엔진
📣 구글, 'AI 챗봇 검색 엔진' 올해 5월 공개 전망
📣 광고시장 대세는 커넥티드TV 3~4배 비싼 넷플릭스 완판
연 15조원에 달하는 국내 광고시장에서 커넥티드TV 광고의 존재감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커넥티드TV 광고란 실시간 방송 외 TV 광고를 말하는데요.
젊은 시청자들이 자기가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모바일이 아닌 TV로 시청하는 행태가 증가하면서 관련 시장이 커지고 있는 것입니다. 넷플릭스가 CPM(1000회 노출 단가)을 업계 평균 대비 3~4배 비싼 8만7500원으로 책정했음에도 광고가 다 팔리면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특히 넷플릭스를 주로 TV를 통해 보는 비율이 늘고 있어서, 커넥티드TV 광고시장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통계 데이터 전문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이미 2021년 동영상 광고 중 커넥티드TV 광고 노출 수 비중이 46%로 모바일(39%)을 앞지른 바 있다고 합니다. 모티브인텔리전스 미디어사업본부 정인준 이사는 "대표 OTT인 넷플릭스를 대화면인 TV로 보는 비율이 늘어나면서, 커넥티드TV 광고시장이 커지고 있다"며 "TV는 개인이 구매하는 디바이스 중 가장 큰 스크린을 가지고 있어서 브랜드 신뢰도나 인지도를 높이는 데 가장 뛰어난 매체로 평가받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비싸더라도 ESG 기업 제품 산다
📣 ‘펫가전’ 성장에 마케팅 확대
📣 카드사 新소비트렌드 ‘BNP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