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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트렌드 #라이브커머스
📣 11번가, LIVE11 오픈 플랫폼 론칭
11번가의 라이브방송 ‘LIVE11’이 오픈 플랫폼으로 사업을 확대합니다. 11번가는 셀러 누구나 LIVE11에서 제품 판매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오픈 라이브’ 서비스를 선보였는데요.
LIVE11은 지난 2020년 10월 이후 현재까지 누적 약 3000여회 이상의 방송에 4억7000만 이상 뷰, 단일 방송 시청수 240만 돌파, 방송 최고 거래액 132억 달성 등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새롭게 변화하는 LIVE11은 그간 하루 4~6회 진행해온 기획 방송에 셀러들의 오픈 라이브가 추가되는 방식으로 확대되는데요. LIVE11 탭 하단에 ‘푸드채널’, ‘패션채널’, ‘IT채널’, ‘키즈채널’ 등 각 카테고리별 큐레이션 영역이 신설되는데, 최근 조회, 구매,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고객별 관심 방송을 개인화 추천해줍니다.
#소비 트렌드 #글로벌
📣 부정적 고객 경험은 매출에 악영향
퀄트릭스가 부정적인 고객 경험이 기업 매출에 악영향을 준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퀄트릭스 올해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부정적인 고객 경험이 국내 소비자 지출을 약 490억 달러(약 61조원) 줄일 위험이 있으며 이는 한국 기업 매출의 5.9%에 해당하는 규모다라고 소개했는데요. 조사에 따르면, ‘매우 나쁜’ 고객 경험을 겪었다고 답한 소비자는 11%를 기록했습니다. 12개월 전(14%)에 비해 소폭 증가한 수치인데요. 한국 소비자 54%는 부정적인 경험을 겪은 후 해당 브랜드에 대한 지출을 줄이거나 아예 구매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소비 트렌드 #소비자심리지수
📣 1월 소비자심리지수 90.7
1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전월 대비 소폭 상승했지만, 7개월 째 100을 하회해 소비자들이 여전히 경기 전망을 비관적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6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3년 1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번달 CCSI는 지난달 대비 0.5포인트(p) 오른 90.7을 나타냈는데요. CCSI는 소비자동향지수(CSI) 중 ▲현재생활형편 ▲생활형편전망 ▲가계수입전망 ▲소비지출전망 ▲현재경기판단 ▲향후경기전망 등 6개 주요 지수를 이용해 산출한 지표로 기준값 100보다 크면 장기평균보다 낙관적임을, 100보다 작으면 비관적임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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