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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하]인사이터어워즈 수상자인터뷰_아드리엘

오픈애즈

2023.01.30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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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하반기 오픈애즈 인사이터 수상자 소개  

아드리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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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ST LOVED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사이터

 

이번 2022 하반기 인사이터 어워즈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 MOST LOVED로 수상한 인사이터를 만나보세요!

 

해당 인사이터는 지난 하반기동안 오픈애즈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사이터로 선정되어

누군가에게 큰 영향력을 발휘하며 영감이 되었습니다.


새해는 또 다른 출발선인 만큼,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들을 담아

한 걸음 한 걸음 단계를 밟아 나가길 바랍니다.

끊임없이 질문하고 고민하고 나눔으로써

오늘의 발전과 내일의 성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워즈 수상하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아드리엘입니다. 설 명절을 앞두고 전달 받은 2022년 하반기 오픈애즈 어워즈 MOST LOVED 상 수상 소식은 저희 팀에게 특별한 선물과도 같았습니다. 지난 해 마케터 분들에게 도움과 영감이 되는 콘텐츠들을 선보이고자 여러 방면으로 노력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읽어주시고 사랑해주셔서 너무나도 기뻤습니다. 올해도 좋은 콘텐츠를 더 자주 보고 싶다는 격려의 뜻으로 받아들이겠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오픈애즈에서 인사이터로 활동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기업의 성장을 돕는다.’ 바로 아드리엘의 미션인데요, 콘텐츠를 기획하고 작성할 때도 ‘마케터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가’에 대해서 항상 고민했습니다. 저희 팀을 비롯하여 마케터들의 공통된 페인포인트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캐치업하기 어렵고, 전략을 수립할 때 데이터와 레퍼런스를 찾는 데 많은 시간이 쓴다는 점인데요. 콘텐츠를 통해 이러한 페인포인트를 해결해주고 성장을 돕고자 했습니다. 작년 하반기에는 다양한 트렌드와 마케팅 성공 사례, 시즌별 마케팅 전략을 중점적으로 다뤘는데요. 요즘엔 비슷한 주제의 다른 콘텐츠들이 많아져서 ‘차별화’도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차별화를 위해 실제 저희 팀에서 진행한 MBTI 마케팅 캠페인을 소개하기도 하고, 3만 2천 건 이상의 내부 캠페인 데이터를 활용하기도 하고, 해외 사례를 서치하기도 했죠. 

 


앞으로 오픈애즈에서 활동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더 자주 독자 분들과 만나고자 합니다. 아드리엘 채널과 콘텐츠를 기억하고 또 찾아와주실 수 있도록 작년보다 더 자주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별히 유익했던 콘텐츠에는 하트나 공유로 반응을 보여주시면, 더 신이 나서 기획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더 많은 독자 분들과 만나고자 합니다. 마케팅 트렌드, 사례뿐만 아니라 퍼포먼스 마케팅 분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발행하여 퍼포먼스 마케터, 그로스해커 독자 분들과도 끈끈한 관계를 만들고 싶습니다. 



2023년에 개인적으로 또는 마케팅 관련하여 중요하게 생각하는 키워드 하나와 그 이유를 써주세요.


멀티 채널, 멀티 콘텐츠 

애플과 구글의 개인 정보 보호 강화 조치는 마케팅 업계의 큰 화두였는데요. 이제는 기존에 해왔던 매체, 남들이 다 하는 매체만 고집하기 보다는 다양한 매체에서 광고를 운영해 보면서 우리 브랜드에 맞는 광고 채널을 찾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또 각 채널에 맞는 소재 A/B 테스트를 활발히 하며 최적화를 해야 합니다. 올해 ‘멀티 채널, 멀티 콘텐츠’ 전략을 잘 실행하실 수 있도록 급부상하고 있는 매체, 효과적인 광고 소재 기획법, 그리고 도출된 방대한 데이터를 어떻게 통합하고 비교·분석할 수 있는지에 대한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할 예정입니다.







 

MZ세대 사로잡는 이색 콜라보 마케팅 

투박한 초록색 서체로 쓰인 ‘곰표’ 글씨와 단순한 곰 캐릭터가 그려진 맥주와 패딩, 보신 적 있으신가요? 2030 젊은 세대에게 브랜드를 각인하고자 시작된 곰표의 행보는, 콜라보 마케팅의 대명사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MZ세대 사이에서 곰표의 콜라보 상품은 일명 ‘인싸템’이라고 불리며 출시하는 것마다 품절 대란을 일으켰는데요. 곰표의 성공 이후, 많은 기업이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물결에 뛰어들었습니다. 마케팅 트렌드 중 하나인 콜라보 마케팅의 의미와 효과부터 주목할만한 기업들의 콜라보 마케팅 사례까지, 아드리엘이 정리해 소개해드립니다.


 


 

MZ세대 공략법! 업종별 인스타그램 부캐 마케팅 파헤치기 

인스타그램에서 기업들이 공식 계정과 더불어 부계정을 운영하거나, 매력적인 캐릭터를 내세워 소비자들과 소통하려는 모습을 보신적 있으신가요? SNS를 기업의 정보 제공 수단으로만 사용했던 과거와 달리, 각자의 개성을 담은 캐릭터를 통해 SNS 마케팅을 펼치는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특히, 젊은 감성의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부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요. 이를 위해 아드리엘이 ‘부캐 마케팅’의 의미부터, 업계별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까지 자세히 소개해드립니다.


 


 

가을 마케팅, 집중해야 할까? 업종별 광고 데이터에서 얻는 해답 

가을은 마케팅하기 좋은 시즌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며 가을 아이템 구매 니즈가 증가하며 추석, 할로윈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어 가족이나 지인, 셀프 선물 구매로 지갑이 열리는 때 입니다. 마케팅하기 좋은 시즌이라는 말은 곧 경쟁 또한 치열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업종별로 평균 광고비는 얼마나 지출하는지, 어떤 매체를 활용하는지, 매체별 평균 CPC, CTR 성과는 어떤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우리 브랜드의 위치를 파악하고, 나아갈 방향을 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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