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분기 모바일 트래픽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모바일웹 사이트의 트래픽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OS, Browser 등 모바일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4분기 모바일 트래픽 운영체제(OS) 분석 결과, '안드로이드(Android)'가 2022년 3분기 대비 2.36%P 감소, 63.77%의 평균 유입률로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iOS'의 경우 3분기보다 2.34%P 증가하면서 35.49%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Android)'의 버전별 유입에서는 8월 16일 공개된 Android 13이 보급형 모델까지 전 범위에 걸쳐 지원했음에도 아직 5.84%의 비율만을 차지했습니다. 이전 버전인 Android 12는 73.36%의 비율로 3분기보다 1.21%P 증가하며 1위를 유지했습니다.
다만, Android 11 이하의 OS는 지난 분기 대비 각각 3.72% P(11), 1.60% P(10), 1.09% P(9) 감소를 보였습니다.
모바일 트래픽 브라우저(Browser) 분석 결과에서는 구글의 'chrome' 사용 유입률이 3분기 대비 1.19%P 감소하며 47.63%로 1위를 유지했고, 애플의 'Safari'는 1.67%P 증가하여 20.18%를 차지하며 네이버의 'Whale'(17.02%)과의 격차를 더 벌렸습니다.
한편, Firefox와 'Edge'는 전체 유입률 0.1% 미만으로 모바일을 통한 유입은 현저히 낮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는 Chrome 사용 비율이 73.08%로 1위를 차지하였고, iOS의 경우 Safari의 비율이 55.36%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Mac 운영체제에서도 Safari의 비율은 84.37%로 지난 3분기보다 증가했고 Windows 운영체제에서는 Chrome이 57.67%로 3분기 대비 13.58%P 감소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제조사별 모바일 트래픽을 살펴보면 '삼성전자(Samsung)'가 53.22%로 1위를, 애플이 36.00%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의 국내 모바일 단말기 유입률 분석 시 갤럭시 Z플립3가 9.99%로 지난 1분기부터 1위를 이어가고 있고 갤럭시 S21 5G가 2위, 갤럭시 노트20이 각각 2위와 3위의 자리를 이어갔습니다.
모바일 화면 해상도의 경우 390*844가 12.79%로 지난 분기에 이어 1위를 유지했으며 375*812는 10.77%로 지난 분기 대비 0.3%P 감소했습니다.
1. 분석기간: 2022년 10월~12월
2. 데이터 출처: 다이티(모바일 방문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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