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2030이 빠진 SNS ‘본디’ / 2030세대 발길 붙잡은 홈플러스

오픈애즈

2023.02.15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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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2030

📣 2030이 빠진 SNS ‘본디’


새롭게 등장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본디(Bondee)’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14일 기준 본디는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애플리케이션 부문, 구글 플레이스토어 소셜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본디는 싱가포르의 스타트업 ‘메타드림’이 지난해 10월 공개한 서비스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아바타와 공간을 꾸미고 이를 바탕으로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점인데요. 2000년대 유행했던 ‘싸이월드’와 비슷합니다. 본디만의 차별점은 친구 수를 최대 50명으로 한정한 것인데요. 연락처, 카카오톡 등을 통해 친구 신청을 보낼 수 있는데, 상대가 수락하지 않으면 친구 맺기가 불가능합니다. ‘찐친들의 아지트’를 표방하는 소셜미디어답게, 보여주기식이 아닌 자신의 일상·감정을 솔직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소비 트렌드 #유통 #2030

📣 2030세대 발길 붙잡은 홈플러스


홈플러스가 확 젊어졌다. 대형마트는 중장년층이 주로 간다는 이미지를 깨고 2030세대의 발걸음을 붙잡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13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2월 17일부터 지난 1월 31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 연령별 회원수를 분석한 결과, 20~39세 회원수가 전년 동기 대비 53% 신장했다고 하는데요. 전체 회원 중 20~39세 비중은 37%에 달해 홈플러스 온라인 고객 3명 중 1명 이상이 203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30 잠재 고객이 수면 위로 부상한 데는 개별 일정에 따라 주문할 수 있는 맞춤배송 서비스가 주효했다는 평가입니다. 


 

#미디어 트렌드 #GPT
📣 네이버·카카오, GPT 출시 공식화


미국 인공지능(AI) 기업 오픈AI의 AI 챗봇 ‘챗GPT’가 전 세계에 AI 서비스 광풍을 불러오자 국내 대표 정보기술(IT)기업 네이버와 카카오도 GPT 서비스 출시를 선언했다. 양사는 각자 검색엔진, 모바일 메신저 시장의 선두주자인 만큼 점유율 지각변동에 대비해 발빠르게 대응하는 모습입니다. 

네이버와 카카오가 다급히 생성형 AI(데이터를 학습해 새 콘텐츠를 만드는 AI)를 개발하는 이유는 각자의 시장에서 ‘초격차’를 지키기 위함일 것입니다. 검색엔진 시장의 93%를 차지하는 구글도 ‘챗GPT 신드롬’에 따라 고작 3%에 그치는 MS ‘빙’의 점유율 추격을 우려하는 상황이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빙의 성장 속도는 매섭습니다. 12일 모바일 분석 업체 앱토피아에 따르면 이달 초 하루 평균 1만2000회 수준이던 빙 앱의 다운로드 수는 지난 9일 10만2952회를 기록하며 8.5배 뛰었다고 합니다. 이는 2009년 빙이 출시된 후 하루 기준 최대치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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