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1
#마케팅 트렌드 #펀마케팅
📣 39자 괴명 햄버거, 마케팅이었다?
햄버거 업체 버거킹은 최근 신제품 버거를 출시하면서 39자나 되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콰트로 맥시멈 미트 포커스드 어메이징 얼티밋 그릴드 패티 오브 더 비기스트 포 슈퍼 미트 프릭’입니다. 이름이 너무 길다 보니 보통은 ‘콰트로 맥시멈…이하 생략’, 혹은 괴상한 이름이란 뜻으로 ‘괴명(怪名) 버거’라고 불립니다. 버거킹 관계자는 “남다른 버거임을 강조하기 위해 긴 이름을 붙였다”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이름을 기상천외하게 짓거나 예상치 못한 맛으로 웃음을 주는 이른바 ‘펀(fun·재미)’ 마케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기억에 오래 남게 하려는 시도입니다.
#미디어 트렌드 #소셜플랫폼
📣 페이스북, 미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소셜 플랫폼
아마존 뮤직, 원더리, ART19의 지원을 받아 에디슨 리서치가 실시한 '인피니트 다이얼 2023(The Infinite Dial® 2023)'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지난 1월 미국 청소년과 성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셜 플랫폼은 페이스북으로, 응답자의 61%가 사용했습니다. 2위는 인스타그램(44%), 3위는 틱톡(33%), 4위는 핀터레스트(31%)가 차지했습니다. 트위터와 스냅챗은 27%로 공동 5위를 차지했습니다.
HubSpot의 조사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각기 다른 이유로 다른 소셜 플랫폼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미국 성인 사용자는 페이스북을 66%가 친구나 가족과 소식을 주고받기 위해 66%가 사용하고 있으며, 그 외 사진이나 동영상 공유(43%), 재미있는 콘텐츠 찾기(26%) 등이 주요 사용 이유였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이나 동영상 공유(38%), 친구나 가족과의 연락 유지(33%), 유명인이나 인플루언서를 따라잡기(27%) 위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반면, 틱톡은 재미있는 콘텐츠를 찾기 위해서(46%), 새로운 것을 배우기 위해서(26%), 아이디어나 영감을 얻기 위해서(23%)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마케팅 트렌드 #광고상품
📣 초정밀 타겟팅 광고상품 '크로스타겟 PLUS+' 성공 사례 이어져
국내 최다 DMP를 연동한 애드테크 기업 모티브인텔리전스가 자사 광고 상품인 ‘크로스타겟 PLUS+’가 올해 1분기 다양한 산업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크로스타겟 PLUS+는 모티브인텔리전스가 국내 DSP 중 유일하게 SKP와 롯데 두 대기업의 고객 행동 데이터를 포함한 풍부한 온·오프라인 DMP 데이터를 활용, 네이버/카카오 등 국내외 BIG 매체에서 한계가 있던 초정밀 타겟팅이 가능한 데이터 기반 광고 상품입니다. 크로스타겟 PLUS+는 매체에서 제공하는 타겟팅 대비 차별화된 명확하고 정교한 타겟 세그먼트 구성으로 코어 타겟에게 보다 전략적이고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한 특장점이 있는데요. 이는 광고주가 희망하는 고객에 맞는 정교한 타겟 선정이 가능해져 캠페인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11번가, 쇼핑 트렌드 한눈에
📣 "인스타에서 봤어" MZ 컬렉터 지갑 열었다
📣 유통업계, '플리 마케팅'으로 MZ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