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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놓치지 않을 거예요" SK-II가 떠오르셨다면, 주목!

알파리뷰

2023.09.27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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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는 테스트모니얼 마케팅

 

‘놓치지 않을 거예요’,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대부분 SK-Ⅱ 광고가 떠오르실 거예요. 실제로 SK-Ⅱ는 이 마케팅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크게 성장하였어요. 

 

혹시 ‘홍보 모델 덕분이겠지’ 라고 생각하셨나요?

틀린 말은 아니에요.. 하지만!

더 중요한 건, '증언 마케팅'에 있어요. 지금부터 그 비밀을 풀어드릴게요!

 

증언 마케팅(테스트모니얼 마케팅)이란?

제품 사용 고객의 경험을 이용해 브랜드와 쇼핑몰에 대한 신뢰성과 기대감을 만들어 다른 고객들을 유치하는 방법이에요!

 

 

 

💡 이 글은 이렇게 흘러가요!

  1. ‘SK-Ⅱ’와 ‘링티’, 증언의 힘
  2. 고객을 놓치지 않으려면?
  3. 증언 활용법 모음.zip

 

 

‘SK-Ⅱ’와 ‘링티’가 보여준 증언의 힘

먼저 SK-Ⅱ를 성공으로 이끈 광고의 비결은 바로, ‘신뢰성’이에요.

 

'놓치지 않을 거예요'는, 여러분도 기억하시다시피 광고에 김희애 씨가 등장해 화장품을 ‘증언’할 때 쓰였던 문장이죠. 소비자들은 김희애 씨의 멘트로 제품에 큰 신뢰를 느꼈고, 이는 SK-Ⅱ를 단숨에 화장품 업계의 최상위권으로 올려놓았어요.

 

 

 

그래도 아직 전부 홍보 모델 덕분인 것 같으신가요? 그럼 일반인 고객과의 인터뷰를 홍보 캠페인에 이용한 '링티'의 성과를 확인해보세요!

 

 

자료 출처 : 매드타임즈

 

캠페인 이후, 링티는 캠페인 전후 4개월 대비 매출액 1000% 증가를 이뤄냈어요! 또, 전년도 동일 월 대비 검색량 10배 증가도 달성했죠. 증언의 힘이 느껴지시나요?

 

 

고객을 놓치지 않으려면?


그러면 증언으로 '놓치지 않는 브랜드, 성장하는 쇼핑몰'이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저희 알파리뷰가 그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리뷰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리뷰’예요. 소비자 입장에서 같은 소비자의 리뷰는 살아있는 증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실제로 90% 이상의 소비자가 구매 전에 리뷰를 확인해요. 상품에 대해 만족한 리뷰가 많을수록,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겠죠?

 

SNS 리뷰

 

그런데 리뷰는 쇼핑몰까지 유입된 고객들에게'만' 노출되기에 아쉬우실 수 있어요. 하지만 알파리뷰의 SNS 리뷰는 그런 한계를 극복해요! 실제 구매 고객의 SNS에 올라간 리뷰는 다른 리뷰보다 더 설득력 있고 신뢰가 갈 거예요. 혹시 끄덕이셨나요?  그럼 알파리뷰를 이용해 보세요! 어려운 SNS 리뷰를 쉽게 만들어 드릴게요.

 

한 번 바뀌게 될 쇼핑몰을 미리 구경해볼까요?

 

 

어떠세요?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이용법도 간단해요!

 

💡 SNS 리뷰, 이렇게 이용해보세요!

  1. 리뷰 작성 시, 어울리는 해시태그추가로 공통 관심사의 잠재 고객을 모아요!
  2. SNS 리뷰를 쇼핑몰에 게시해요. 이는 신규 고객의 신뢰와 기대를 증폭시켜요!
  3. 작성 확인, 적립금, 게시 등은 단 한 번 설정으로 처리할 수 있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마지막으로는 SK-Ⅱ 사례처럼 연예인이 직접 증언하는 방법이 있어요. 그렇지만 비용 문제도 무시할 수 없죠. 그럼 인플루언서는 어떨까요? ‘gen.video’에 따르면, SNS 사용자의 90%는 인플루언서를 신뢰할 수 있는 출처로 간주한다고 해요. 제품에 대한 인플루언서의 긍정적인 리뷰가 구매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는 거예요.

또 '링티'처럼 일반인을 홍보의 주체로 설정해도 효과가 좋았다는 걸 아시겠죠?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부담 없이 하고 싶으신 분들, 정성스러운 리뷰가 늘어났으면 하시는 분들! 그런 분들을 위해 알파리뷰가 새로운 기능 ‘알파씨드’를 준비했습니다!

 

  • 누가? SNS 인플루언서가!
  • 무엇을? 관련 블로그, SNS 글을!
  • 어디에? 유입이 많은 본인 채널에!
  • 효과는? SNS 마케팅, 검색 엔진 노출, 바이럴 효과, 컨텐츠 활용 등!

 

 


  

 

 

증언 활용법 모음.zip

이제 쇼핑몰에 유입된 고객의 구매를 결정지을 중요한 증언 활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잠깐, 뒤로가기를 누르시는 건 아니시죠? 사람의 감각 중 70% 이상을 차지하는 게 ‘시각 정보’인데, 어떻게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을 줄도 아셔야 하지 않을까요?

같이 고객의 눈으로 따라가며 여러분이 모은 증언을 어떻게 보여줄지 생각해봐요!

 

 

🌟 메인 페이지에 들어온 고객!

 

먼저 고객이 쇼핑몰에 방문했을 때예요. 그런데 둘러보지도 않고 금방 떠나버리는 분들이 많죠. 그럴 때 다른 고객의 생생한 증언이 눈에 들어온다면?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제품에 대한 기대감이 생길 거예요. 바로 이렇게 말이에요!  

 

#포토리뷰 소중한 포토 리뷰를 메인 페이지에 예쁘게 모아서 보여줘요. 

한눈에 봐도 시선이 끌리죠? 고객들은 이로 인해 쇼핑몰에 기대를 가질 수 있어요!

 

 

#롤링위젯 쇼핑몰을 둘러보는 고객! 그런데 상품들 아래에 리뷰가 롤링 되네요!

관심 가는 상품이 생긴다면, 들어올 수밖에 없겠죠?

 

 

 

🌟 상품 상세 페이지에 들어온 고객!

 

장바구니에 담고도 포기하는 고객이 60%가 넘는다는 슬픈 사실을 아시나요? 너무 아쉽잖아요. 이럴 때 고객이 보고 있는 제품 리뷰를 조금 더 높여주면 좋을 거예요!

 

#채팅리뷰 상세 페이지를 보는 고객! 그런데 상품에 관한 좋은 증언이 올라오네요!

이때가 바로 고객의 구매 이유에 합리성을 더해주는 순간이에요. 

 

 

 

#플로팅위젯 구매 직전, 마지막 고민 중이던 고객 앞에 베스트 리뷰가 나타났어요.

상세하고 정성스러운 리뷰를 통해 한 번 더 구매 동기를 북돋을 수 있을 거예요!

 

 

 

지금까지 브랜드의 성공을 돕는 증언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누구에게든 큰 이익을 가져다줄 수 있는 증언! 제품으로 신뢰를 주고, 긍정적 증언으로 받는 선순환에 참여하지 않으실래요? 

끊임없이 변하는 시대에 변하지 않는 다이아몬드 같은 신뢰를 만들고, '놓치지 않는 브랜드, 성장하는 쇼핑몰'을 이루실 그날까지 알파리뷰가 정성껏 도와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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