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는 테스트모니얼 마케팅
‘놓치지 않을 거예요’,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대부분 SK-Ⅱ 광고가 떠오르실 거예요. 실제로 SK-Ⅱ는 이 마케팅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크게 성장하였어요.
혹시 ‘홍보 모델 덕분이겠지’ 라고 생각하셨나요?
틀린 말은 아니에요.. 하지만!
더 중요한 건, '증언 마케팅'에 있어요. 지금부터 그 비밀을 풀어드릴게요!
증언 마케팅(테스트모니얼 마케팅)이란?
제품 사용 고객의 경험을 이용해 브랜드와 쇼핑몰에 대한 신뢰성과 기대감을 만들어 다른 고객들을 유치하는 방법이에요!
💡 이 글은 이렇게 흘러가요!
- ‘SK-Ⅱ’와 ‘링티’, 증언의 힘
- 고객을 놓치지 않으려면?
- 증언 활용법 모음.zip
‘SK-Ⅱ’와 ‘링티’가 보여준 증언의 힘
먼저 SK-Ⅱ를 성공으로 이끈 광고의 비결은 바로, ‘신뢰성’이에요.
'놓치지 않을 거예요'는, 여러분도 기억하시다시피 광고에 김희애 씨가 등장해 화장품을 ‘증언’할 때 쓰였던 문장이죠. 소비자들은 김희애 씨의 멘트로 제품에 큰 신뢰를 느꼈고, 이는 SK-Ⅱ를 단숨에 화장품 업계의 최상위권으로 올려놓았어요.
그래도 아직 전부 홍보 모델 덕분인 것 같으신가요? 그럼 일반인 고객과의 인터뷰를 홍보 캠페인에 이용한 '링티'의 성과를 확인해보세요!
자료 출처 : 매드타임즈
캠페인 이후, 링티는 캠페인 전후 4개월 대비 매출액 1000% 증가를 이뤄냈어요! 또, 전년도 동일 월 대비 검색량 10배 증가도 달성했죠. 증언의 힘이 느껴지시나요?
고객을 놓치지 않으려면?
그러면 증언으로 '놓치지 않는 브랜드, 성장하는 쇼핑몰'이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저희 알파리뷰가 그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리뷰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리뷰’예요. 소비자 입장에서 같은 소비자의 리뷰는 살아있는 증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실제로 90% 이상의 소비자가 구매 전에 리뷰를 확인해요. 상품에 대해 만족한 리뷰가 많을수록,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겠죠?
SNS 리뷰
그런데 리뷰는 쇼핑몰까지 유입된 고객들에게'만' 노출되기에 아쉬우실 수 있어요. 하지만 알파리뷰의 SNS 리뷰는 그런 한계를 극복해요! 실제 구매 고객의 SNS에 올라간 리뷰는 다른 리뷰보다 더 설득력 있고 신뢰가 갈 거예요. 혹시 끄덕이셨나요? 그럼 알파리뷰를 이용해 보세요! 어려운 SNS 리뷰를 쉽게 만들어 드릴게요.
한 번 바뀌게 될 쇼핑몰을 미리 구경해볼까요?
어떠세요?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이용법도 간단해요!
💡 SNS 리뷰, 이렇게 이용해보세요!
- 리뷰 작성 시, 어울리는 해시태그추가로 공통 관심사의 잠재 고객을 모아요!
- SNS 리뷰를 쇼핑몰에 게시해요. 이는 신규 고객의 신뢰와 기대를 증폭시켜요!
- 작성 확인, 적립금, 게시 등은 단 한 번 설정으로 처리할 수 있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마지막으로는 SK-Ⅱ 사례처럼 연예인이 직접 증언하는 방법이 있어요. 그렇지만 비용 문제도 무시할 수 없죠. 그럼 인플루언서는 어떨까요? ‘gen.video’에 따르면, SNS 사용자의 90%는 인플루언서를 신뢰할 수 있는 출처로 간주한다고 해요. 제품에 대한 인플루언서의 긍정적인 리뷰가 구매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는 거예요.
또 '링티'처럼 일반인을 홍보의 주체로 설정해도 효과가 좋았다는 걸 아시겠죠?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부담 없이 하고 싶으신 분들, 정성스러운 리뷰가 늘어났으면 하시는 분들! 그런 분들을 위해 알파리뷰가 새로운 기능 ‘알파씨드’를 준비했습니다!
- 누가? SNS 인플루언서가!
- 무엇을? 관련 블로그, SNS 글을!
- 어디에? 유입이 많은 본인 채널에!
- 효과는? SNS 마케팅, 검색 엔진 노출, 바이럴 효과, 컨텐츠 활용 등!
증언 활용법 모음.zip
이제 쇼핑몰에 유입된 고객의 구매를 결정지을 중요한 증언 활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잠깐, 뒤로가기를 누르시는 건 아니시죠? 사람의 감각 중 70% 이상을 차지하는 게 ‘시각 정보’인데, 어떻게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을 줄도 아셔야 하지 않을까요?
같이 고객의 눈으로 따라가며 여러분이 모은 증언을 어떻게 보여줄지 생각해봐요!
🌟 메인 페이지에 들어온 고객!
먼저 고객이 쇼핑몰에 방문했을 때예요. 그런데 둘러보지도 않고 금방 떠나버리는 분들이 많죠. 그럴 때 다른 고객의 생생한 증언이 눈에 들어온다면?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제품에 대한 기대감이 생길 거예요. 바로 이렇게 말이에요!
#포토리뷰 소중한 포토 리뷰를 메인 페이지에 예쁘게 모아서 보여줘요.
한눈에 봐도 시선이 끌리죠? 고객들은 이로 인해 쇼핑몰에 기대를 가질 수 있어요!
#롤링위젯 쇼핑몰을 둘러보는 고객! 그런데 상품들 아래에 리뷰가 롤링 되네요!
관심 가는 상품이 생긴다면, 들어올 수밖에 없겠죠?
🌟 상품 상세 페이지에 들어온 고객!
장바구니에 담고도 포기하는 고객이 60%가 넘는다는 슬픈 사실을 아시나요? 너무 아쉽잖아요. 이럴 때 고객이 보고 있는 제품 리뷰를 조금 더 높여주면 좋을 거예요!
#채팅리뷰 상세 페이지를 보는 고객! 그런데 상품에 관한 좋은 증언이 올라오네요!
이때가 바로 고객의 구매 이유에 합리성을 더해주는 순간이에요.
#플로팅위젯 구매 직전, 마지막 고민 중이던 고객 앞에 베스트 리뷰가 나타났어요.
상세하고 정성스러운 리뷰를 통해 한 번 더 구매 동기를 북돋을 수 있을 거예요!
지금까지 브랜드의 성공을 돕는 증언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누구에게든 큰 이익을 가져다줄 수 있는 증언! 제품으로 신뢰를 주고, 긍정적 증언으로 받는 선순환에 참여하지 않으실래요?
끊임없이 변하는 시대에 변하지 않는 다이아몬드 같은 신뢰를 만들고, '놓치지 않는 브랜드, 성장하는 쇼핑몰'을 이루실 그날까지 알파리뷰가 정성껏 도와드릴게요!